서울시+서울관광재단, 민·관 미래비전 '서울 마이스 공동선언' 선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
이하 재단)은 7일 국내 최대 마이스(MICE) 민관협력체인 서울마이스얼라이언스(Seoul MICE Alliance, 이하 SMA)와 서울 마이스 산업의 재도약을 다짐하는 '서울 마이스 공동선언'을 선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서 7일 오전 9시~12시 30분까지 열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 이하 재단)은 7일 국내 최대 마이스(MICE) 민관협력체인 서울마이스얼라이언스(Seoul MICE Alliance, 이하 SMA)와 서울 마이스 산업의 재도약을 다짐하는 '서울 마이스 공동선언'을 선포한다.
민관 합동 '서울 마이스 공동선언'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마이스 생태계 체질을 개선하고 질적 성장을 도모해 글로벌 마이스 선도도시로 도약하기 위함이다.
공동선언문은 서울 마이스 산업 발전을 위해 SMA 6개 분과(△MICE시설, △유니크베뉴, △전시, △MICE 유치 PCO, △MICE 유치 여행사, △MICE지원)가 협의를 통해 직접 실천 조항을 도출했다.
주요 실천 조항은 ▲ESG 실천 및 안전한 MICE 시설 운영 ▲서울의 고유한 가치 기반 베뉴 제공 ▲서울 대표 전시 콘텐츠 발굴 ▲프리미엄 여행상품 개발 ▲지속 가능한 MICE 행사 개최 ▲최적의 MICE 서비스 지원이다.
서울시와 재단은 서울 마이스 공동선언과 함께 서울 마이스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2023 서울 MICE 비즈니스 데이'를 개최하고, 업계 간 비즈니스 상담과 함께 경영‧법무, 인사‧노무 관련 전문위원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마이스 주최자 39개사 및 SMA 회원사 60개사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마이스 공동선언, △1:1 비즈니스 상담회 △서울관광·MICE기업지원센터 전문위원 컨설팅 △참가자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1 비즈니스 상담회는 '서울 MICE 비즈니스 데이'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국내 마이스 주최자와 SMA 회원사간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다.
국내 학·협회는 물론 정부 및 공공기관, 일반기업이 초정돼 총 203건의 내실 있는 비즈니스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서울관광·MICE기업지원센터의 전문위원(변호사 및 노무사)에게 일대일로 경영·법무, 인사·노무 분야 상담을 하루 안에 모두 받을 수 있는 '멘토링 데이'를 운영한다.
'멘토링 데이'는 사전예약을 통해 총 21건이 행사 당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마이스 업계의 질적 성장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친환경 요소를 담은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또한 이태원 상권 활성화를 위해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에서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용산사랑상품권'으로 구매한 기념품을 제공하고 행사 이후에는 이태원 관광코스를 안내해 주변 상권 회복을 도모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 민관이 뜻을 모은 '서울 마이스 공동선언'이 마이스 산업의 재도약을 이루고 글로벌 마이스 선도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서울에서 더 많은 마이스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업계와 힘을 합치고, 서울시 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2023 서울 MICE 비즈니스 데이'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을 도모하고 서울 마이스 공동선언을 통해 민-관 합동으로 MICE 업계 미래 비전을 선포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서울 MICE 생태계 강화를 위해 서울MICE얼라이언스와 적극적인 공동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시+서울관광재단, 민·관 미래비전 ‘서울 마이스 공동선언’ 선포 - 투어코리아 - No.1 여행·
- 새마을금고, 중도해지 예·적금 재예치 기존 혜택 복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갤럭시 언팩’ 이노테크 페스타로 세계에 서울 관광매력 알린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
- 문화관광축제,바가지 요금 없는 ‘착한 가격 캠페인' 추진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추경호 부총리,"새마을금고 예·적금 인출 필요없다"...,"원금·이자 100% 보호" - 투어코리아 - No.1
- "신분증 대신 손바닥 인증만으로 항공기 탑승한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무주군, 시원한 여름 이벤트 ‘무주쿨썸머페스티벌’ 개최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세계 10대 도시 도약 위한 ‘1천만 도시 인천 프로젝트’ 본격 시동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 무주군, 국제태권도사관학교 설립 추진 동력 확대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17일간의 황홀한 백제여행... ‘익산 세계유산 축전’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