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타이거즈휠체어농구단 우정사업본부장배 우승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 타이거즈 휠체어농구단이 우정사업본부장배 대회 첫 출전 만에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춘천 출신 조동기 감독이 이끄는 춘천 타이거즈는 6일 서울 송파구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제19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결승전에서 제주 삼다수를 68-53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춘천 타이거즈는 올해 첫 대회였던 '고양시장컵 제28회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준우승의 아쉬움을 씻어내며 올해 첫 우승과 함께 대회 첫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 타이거즈 휠체어농구단이 우정사업본부장배 대회 첫 출전 만에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춘천 출신 조동기 감독이 이끄는 춘천 타이거즈는 6일 서울 송파구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제19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결승전에서 제주 삼다수를 68-53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36-17로 전반전을 완벽하게 장악한 춘천 타이거즈는 후반에도 끈끈한 공수 조직력을 앞세워 15골 차 승리를 거두게 됐다. 특히 현역 국가대표인 김상열(센터)과 조승현(포워드)의 활약이 눈부셨다. 김상열은 25득점, 12개 리바운드, 6개 어시스트를 기록했고 조승현은 22득점, 8개 리바운드, 9개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이로써 춘천 타이거즈는 올해 첫 대회였던 ‘고양시장컵 제28회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준우승의 아쉬움을 씻어내며 올해 첫 우승과 함께 대회 첫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 춘천 타이거즈가 2019년 말에 창단한 가운데 이번 대회는 코로나 사태로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됐다.
춘천 타이거즈는 오는 14일부터 시작하는 2023 KWBL 휠체어농구리그에서도 기세를 이어 창단 첫 리그 통합우승을 노릴 예정이다.
춘천 타이거즈는 지난 시즌 정규리그 정상에 올랐지만 챔피언 결정전에선 코웨이 블루휠스에 석패해 준우승을 기록했다. 심예섭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싸이 흠뻑쑈' 원주공연장 일대 교통대란 우려에 지자체 비상
- 상인과 화기애애 덕담, 윤 대통령 단골집서 옹심이 저녁
- 강원랜드 ‘카지노 칩’ 전량 교체 비용 57억…칩이 몇개나 되길래?
- 동해안 대형상어 잇따라 혼획…지자체·해경, 관광객 안전강화 나서
- 헌재 "금괴 4만㎏ 밀반출 벌금 6천억 위헌 소송" 합헌 결정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방탄소년단 뷔가 꼽은 막국수집 원픽은 원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