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문해교육사 양성과정 교육생 17일부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천군이 문해교육 전문가 양성을 통해 비문해 군민들의 만학의 꿈을 지원하는 등 교육 격차 해소에 나선다.
이를 위해 군은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을 개설,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해교육 과정의 기획과 운영, 평가 등 문해교사에게 요구되는 전반적 역량 강화, 교육사의 자세 등을 다룬다.
군은 문해교육사 자격을 취득한 전문가를 지역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천군이 문해교육 전문가 양성을 통해 비문해 군민들의 만학의 꿈을 지원하는 등 교육 격차 해소에 나선다.
이를 위해 군은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을 개설,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문자해독 능력을 키우고, 기본적인 사회·문화적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화천평생학습센터에서 8월 10일~10월 27일 중 모두 16회(48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기간 중 10월 10~23일 8회(16시간)에 걸쳐 실습도 진행한다. 문해교육 과정의 기획과 운영, 평가 등 문해교사에게 요구되는 전반적 역량 강화, 교육사의 자세 등을 다룬다.
군은 문해교육사 자격을 취득한 전문가를 지역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안의호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싸이 흠뻑쑈' 원주공연장 일대 교통대란 우려에 지자체 비상
- 상인과 화기애애 덕담, 윤 대통령 단골집서 옹심이 저녁
- 강원랜드 ‘카지노 칩’ 전량 교체 비용 57억…칩이 몇개나 되길래?
- 동해안 대형상어 잇따라 혼획…지자체·해경, 관광객 안전강화 나서
- 헌재 "금괴 4만㎏ 밀반출 벌금 6천억 위헌 소송" 합헌 결정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방탄소년단 뷔가 꼽은 막국수집 원픽은 원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