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오피셜 차례 온다’ PSG 공식 발표 터지는 중…슈크리니아르→아센시오→이강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 생제르맹(PSG)이 연이어 선수 영입을 발표하고 있다.
PSG는 6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밀란 슈크리니아르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PSG는 슈크리니아르, 아센시오와 일찍이 개인 합의를 맺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정작 영입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는 않고 있었다.
후보들을 물색한 끝에 PSG는 최근 루이스 엔리케 감독과 계약을 맺었고, 엔리케 감독을 선임했다는 소식을 공식적으로 발표한 뒤 선수 영입 소식도 내고 있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파리 생제르맹(PSG)이 연이어 선수 영입을 발표하고 있다. 이강인의 차례도 곧 올 것으로 보인다.
PSG는 6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밀란 슈크리니아르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슈크리니아르의 계약 기간은 2028년까지다. 인터 밀란에서 활약했던 슈크리니아르는 지난 시즌을 끝으로 자유 계약(FA) 신분이 됐고, PSG와 개인 합의를 맺은 뒤 팀에 합류했다.
영입 소식은 더 있었다. PSG는 같은 날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마르코 아센시오를 영입했다는 소식도 전했다. 레알 마드리드 출신인 아센시오는 레알과 재계약을 맺지 않고 팀을 나왔으며, 재기를 위해 PSG에 입단했다.
PSG의 오피셜 소식들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 PSG는 슈크리니아르, 아센시오와 일찍이 개인 합의를 맺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정작 영입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는 않고 있었다. 두 선수들 외에도 PSG는 이강인, 마누엘 우가르테 등 여러 선수들과 합의를 마친 상태라고 전해졌으나 오피셜이 나온 선수들은 슈크리니아르와 아센시오가 유이하다.
PSG가 절차를 중시하기 때문이다. PSG는 크리스토프 갈티에 감독을 대신할 인물을 찾고 있었고, 감독을 선임한 뒤에 선수들 영입 소식을 발표하겠다는 생각이었다. 후보들을 물색한 끝에 PSG는 최근 루이스 엔리케 감독과 계약을 맺었고, 엔리케 감독을 선임했다는 소식을 공식적으로 발표한 뒤 선수 영입 소식도 내고 있는 것이다.
슈크리니아르와 아센시오의 PSG 합류 소식은 팬들의 기대감을 차오르게 한다. 다음 순서가 이강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지난겨울부터 다수 클럽의 관심을 받았던 이강인은 여름 이적시장이 열리자 PSG와 개인 합의를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요르카가 이강인의 이적료를 더 높게 부른 탓에 구단 간의 협상이 늦어지는 듯했으나, 최종적으로 합의에 도달하면서 이강인의 PSG 합류가 확정된 분위기였다. 현지에서는 이강인이 이미 메디컬 테스트까지 받았다며 공식 발표만 앞두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PSG는 공식 발표를 내기 전 SNS로 힌트를 흘리고 있다. 슈크리니아르 소식이 전해지기 전에는 슬로바키아 국기가, 아센시오의 소식이 나오기 전에는 스페인 국기가 PSG 구단 SNS에 올라왔다. 많은 팬들이 PSG가 SNS에 태극기를 올리기를 기다리고 있을 듯하다.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