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PSG, ‘레알산 윙어’ 아센시오 3년 계약…3시간 만에 ‘2호 영입’ 발표

박건도 기자 2023. 7. 6. 21: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 정상을 노리는 파리 생제르망(PSG)이 2호 영입을 알렸다.

PSG는 6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인터밀란의 밀란 슈크리니아르(28)를 영입했다. 계약은 2028년까지다"라고 발표했다.

2026년까지 계약을 체결하며 PSG의 유럽 정상 도전을 함께할 예정이다.

앞서 PSG가 공식적으로 영입을 발표한 슈크리니아르는 188cm의 건장한 체격을 지닌 센터백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PSG가 마르코 아센시오를 영입했다. ⓒPSG 공식
▲ PSG에 입단한 슈크리니아르. ⓒPSG 공식
▲ 슈크리니아르 이적 힌트를 남긴 PSG. ⓒPSG 공식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유럽 정상을 노리는 파리 생제르망(PSG)이 2호 영입을 알렸다.

PSG는 6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인터밀란의 밀란 슈크리니아르(28)를 영입했다. 계약은 2028년까지다”라고 발표했다. 약 3시간 뒤에는 레알 마드리드의 마르코 아센시오(27) 영입을 알렸다. 계약 기간은 3년이다.

아센시오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기대한 재능이었다. 종종 교체 출전해 득점을 기록하는 등 레알 마드리드의 뛰어난 로테이션 멤버로 통한다. 2023-24시즌에 앞서 아센시오는 PSG에서 도전을 택했다. 2026년까지 계약을 체결하며 PSG의 유럽 정상 도전을 함께할 예정이다.

앞서 PSG가 공식적으로 영입을 발표한 슈크리니아르는 188cm의 건장한 체격을 지닌 센터백이다. 인터밀란의 주축이자 이탈리아 세리에A 정상급 수비수다. 인터밀란에서 슈크리니아르는 246경기에 출전해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 등 구단의 역사와 함께했다. 슬로바키아 국가대표에서도 핵심 중 핵심이다. 28세의 나이로 이미 60번 선발 출전했다.

▲ 레알 마드리드에서 7시즌 동안 활약한 아센시오
▲ 엔리케 감독 선임
▲ 슈크리니아르의 슬로바키아 국기를 내건 PSG. ⓒPSG 공식

PSG 옷을 입은 슈크리니아르는 “멋진 클럽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세계적인 선수와 환상적인 서포터들이 있는 팀이다. 세계에서 가장 강한 팀 중 하나”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대대적인 개편에 돌입한 PSG는 유럽 정상을 노린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을 선임하며 체질 개선에 나섰다. 엔리케 감독은 2014-15시즌 FC바르셀로나를 트레블(라리가, 코파 델 레이, 챔피언스리그 우승)로 이끈 명장으로 통한다. 스페인 국가대표팀 감독을 역임하며 유로 2020 4강 진출을 달성한 바 있다.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 탈락 후 휴식기를 가졌고, PSG 지휘봉을 잡았다.

곧 공식 발표가 이어질 듯하다.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이강인(22)도 PSG행이 가까워진 것으로 전해졌다. 유럽축구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이강인이 이미 PSG와 메디컬테스트 및 계약 합의까지 마쳤다고 전한 바 있다. 뤼카 에르난데스(바이에른 뮌헨)도 PSG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어 PSG는 킬리안 음바페와 네이마르 등 핵심 자원도 지켜 다시 유럽 정상에 도전한다. 프랑스 리그1에서는 명실상부 우승 후보 중 하나다.

▲ 파리 생제르맹에 합류한 6인, 이강인 포함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