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수현중은 지금 ‘스포츠 시즌’ [꿈꾸는 경기교육]
김도균기자 2023. 7. 6. 20:09
14일까지 보디가드 피구 등... 체력·협동심 강화
화성 수현중학교(교장 허범성)가 건강드림학교 및 학교 체육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2023 수현컵 스포츠 시즌’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달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스포츠 시즌은 학생들의 꾸준한 운동 참여 습관 형성 및 건강 체력 증진을 위해 시작됐다. 수현중은 정해진 스포츠 종목을 학급 단위로 방과 후 시간, 점심시간 등을 활용해 연습 및 토너먼트 경기를 하고 있다.
1학기에 선정된 피구 종목은 정식 피구 규칙을 변형한 ‘보디가드 피구’로 남학생과 여학생이 협동해 경기에 참여함으로써 협동심 함양 및 체력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고 수현중은 설명했다.
허범성 교장은 “올해 건강드림학교로 선정돼 학생들의 건강 체력 향상과 운동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체력이 약한 학생들을 위한 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한 학교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현중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스포츠 활동 참여를 위해 직접 제작한 홍보 영상 및 포스터, 결승전 우승 팀 맞히기 이벤트, 개막전 교장선생님 시구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김도균기자 dok5@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음주 단속에 20㎞ 달아난 30대...경찰차·화물차 들이받고 체포
- [속보] 경기 안산 '모텔 영업 상가' 화재...투숙객 등 49명 구조
- [속보] 尹·이시바, "北 파병 등 러북 군사협력에 강한 우려"
- ‘이재명 진짜 위기는 위증교사’…한동훈 “야당 희대의 무리수 동원할 것”
- 늙어가는 경기도, 갈 곳 없는 어르신... 공립요양시설 단 ‘10곳뿐’
- ‘도망가면 그만’… 도로 위 무법자 ‘무판 오토바이’
- 이재명, "결코 죽지 않는다⋯나라 주인, 윤석열·김건희로 바뀌어"
- 어린이만의 에너지로 현대미술 감상...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탱탱볼’
- ‘이재명·김문기 사진 첫 공개’…이기인 “내 사진에 대한 거짓말이 유죄”
- 원아 머리 킥보드로 때린 유치원 교사, 다른 원생 11명도 폭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