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다솔유치원 "학부모 육아 스트레스 ‘훌훌’" [꿈꾸는 경기교육]
신진욱 기자 2023. 7. 6. 20:07
학부모 대상 ‘힐링데이’ 통해 일상 활력 선사
고양 다솔유치원(원장 한은경)이 학부모회와 유치원운영위원회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솔맘 힐링 데이’를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과 육아 부담 등의 스트레스로 지쳐 있는 부모들에게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소소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학부모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선 자녀와 함께하는 마술놀이, 에코 가방 만들기, 수세미 뜨기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마술도 배우고, 그림도 그리고, 뜨개질도 하면서 아이가 된 것처럼 동심으로 돌아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며 “만날 기회가 적었던 유치원 학부모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였고,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은경 원장은 “자녀와 가정을 돌보느라 수고가 많으신 부모님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힐링하고 활력을 얻었길 바란다”며 “건강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그램을 계획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진욱 기자 jwshin@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경기 안산 '모텔 영업 상가' 화재...투숙객 등 49명 구조
- [속보] 한일 정상 "北 파병 등 러북 군사협력에 강한 우려"
- ‘이재명 진짜 위기는 위증교사’…한동훈 “야당 희대의 무리수 동원할 것”
- 늙어가는 경기도, 갈 곳 없는 어르신... 공립요양시설 단 ‘10곳뿐’
- ‘도망가면 그만’… 도로 위 무법자 ‘무판 오토바이’
- 이재명, "결코 죽지 않는다⋯나라 주인, 윤석열·김건희로 바뀌어"
- 어린이만의 에너지로 현대미술 감상...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탱탱볼’
- ‘이재명·김문기 사진 첫 공개’…이기인 “내 사진에 대한 거짓말이 유죄”
- 원아 머리 킥보드로 때린 유치원 교사, 다른 원생 11명도 폭행
- 기후변화, 환경재난 ‘부메랑’… 인간·자연 공존 ‘실천교육’ [디지털과 생태를 잇는 인천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