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야경, 이색체험까지…"매력도시 부산으로 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가 관광 활성화를 위해 K팝 스타들을 동원해 지역 매력을 알리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부산시는 6일 아이돌그룹 '스테이씨(STATC)'가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 '스테이씨크릿 인 부산'을 시의 관광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부산시는 지난해 '뉴진스'의 부산 여행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 '뉴진스 코드 인 부산'을 관광 유튜브 채널에 올려 조회수 500만 건을 넘기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홍보 나서
부산시가 관광 활성화를 위해 K팝 스타들을 동원해 지역 매력을 알리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부산시는 6일 아이돌그룹 ‘스테이씨(STATC)’가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 ‘스테이씨크릿 인 부산’을 시의 관광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 예능 프로그램은 스테이씨의 여행 과정을 보여주면서 부산의 즐길거리를 소개한다. 송도해수욕장, 을숙도 생태공원 피크닉 광장, 감천문화마을, 자갈치시장 등 서부산과 원도심의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이 등장한다. 흰여울문화마을, 봉산마을, 마리나 오토캠핑장 등 영도 지역과 이곳에서 즐길 만한 이색 체험도 담겨 있다.
부산시는 지난해 ‘뉴진스’의 부산 여행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 ‘뉴진스 코드 인 부산’을 관광 유튜브 채널에 올려 조회수 500만 건을 넘기기도 했다. K팝 스타 동원 효과를 누리고 있다는 평가다.
지역 먹거리를 외국인들에게 알리는 데도 한창이다. 부산시는 지난 4~5일 태국 방콕의 한 호텔 레스토랑에서 부산 미식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과 함께 부산 관광설명회를 열었다. 호텔에서 초청한 태국의 인플루언서를 상대로 12개의 코스 요리를 제공하면서 부산의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과 외국인 대상 관광 자유이용권인 ‘비짓부산패스’ 등 관광사업을 홍보했다. 레스토랑을 부산처럼 꾸미고 부산만의 특색이 담긴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였다.
부산=민건태 기자 minkt@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초에 월세방 구했어요"…30대女, 매주 서울 떠나는 이유
- "1000원짜리도 공짜 배송"…해외 직구 '폭발'에 통관 대란
- 두시간만에 2000명 몰렸다…DDP 물들인 '보라색 물결' 정체
- 태국 할매 '길거리 오믈렛' 먹으려고…박보검도 줄섰다
- 10년 꼬박 납부한 국민연금 수령액…기초연금과 월 3만원 차이 [1분뉴스]
- "도핑 검사서…" 김연아 金 뺏은 소트니코바 '폭탄 발언'
- "상상도 못 했다"…고래 뱃속에서 '7억 로또' 발견
- 추자현, 우효광 불륜 의혹 2년 만에 '동상이몽2' 동반 출연
- 물 만난 생수시장에 '추신水' 등판
- "포르쉐에 킥보드 '툭' 부딪혔는데…4000만원 달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