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개장 이래 최초 승마장 기승능력인증제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영광군이 오는 15일 토요일 영광승마장에서 한국마사회가 주관하는 기승능력인증제(KHIS)를 승마장 개장 이래 최초로 시행한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한국마사회 기승능력인증제 시행을 통해 영광승마장을 방문하는 전국의 승마인들이 좋은 성적을 얻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승마 활성화를 위해 영광승마장을 전 국민이 쉽게 접하고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승능력인증제는 한국마사회가 국내 말 산업 표준화의 일환으로 기승자의 기승능력을 등급화시켜 필기, 구술, 실기 등의 시험을 통해 객관적으로 심사하고 이를 인증하는 제도로 태권도의 단증과 유사한 개념이다.
초보자 7등급부터 전문가 1등급에 이르기까지 총 7개의 등급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에 시행하는 기승능력인증제는 7등급이다. 이는 약 3개월 정도 정기적으로 기승한 초보 기승자가 대상이 된다.
기승능력인증제는 오는 14일까지 전 국민 누구나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비 없이 접수 가능하다.
한편, 영광승마장은 올해 전남 최대 규모의 국제 공인규격 실내승마장을 완공했으며 오는 11월 재개장을 목표로 시설 정비 및 조경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는 학생승마, 유소년승마, 힐링승마 등 일부 프로그램만 운영 중이며 체험승마의 경우 네이버 및 유선 예약을 통해서만 운영 중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한국마사회 기승능력인증제 시행을 통해 영광승마장을 방문하는 전국의 승마인들이 좋은 성적을 얻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승마 활성화를 위해 영광승마장을 전 국민이 쉽게 접하고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영광)|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10년’ 이효리♥이상순, 40금 키스 퍼포먼스 “에로틱 되찾아” (유랑단)[TV종합]
- 황희찬, 가슴골 드러낸 명품 몸매~ [포토]
- ‘9일 결혼♥’ 최자 ‘웨이팅 유발자’로 복귀 (최자로드8)
- 윤용현, 20억대 사기 피해→육공업 CEO…발골하다 칼에 찔려 꿰매기도 (근황올림픽)
- 박보검, ‘신랑수업’ 등판에 난리…심진화 울려 (신랑수업)[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티아라 사건 재소환’ 김광수, 이의정 연락두절 시킨 사연 (가보자GO)[TV종합]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