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총-창원시정연구원,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경영자총협회는 6일 창원시정연구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급변하는 산업구조에 따른 주력산업 공동연구 및 조사, 일자리 문제 해결 등 창원시 경제발전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경영자총협회는 6일 창원시정연구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급변하는 산업구조에 따른 주력산업 공동연구 및 조사, 일자리 문제 해결 등 창원시 경제발전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경남경총은 지역 일자리 문제 및 기업의 전문인력 수급 문제를 동시에 해결해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지역에 특화된 다양한 인력양성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원시정연구원은 창원특화 정보 플랫폼 구축, 미래예측 실용 정책연구 추진, 현장중심 연구체계 확립 등의 경영전략을 구축하고 싱크탱크 역할을 통해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주요 협약내용은 유관분야(방위산업, 원전산업)의 공동연구 및 사업협력, 지역 산업군별 업황·경기동향 및 사업체 애로사항 수요조사 공동 추진, 지역 산업 일자리 미스매치 최소화 및 연령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활성화 방안 지원 등이다.
경남경총 이상연 회장은 "이번 협약식은 지역의 경제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모으는 자리"라며 "양 기관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서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자"고 말했다. 창원시정연구원 김영표 원장은 "경총과 함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 현안들을 잘 살펴 창원특례시 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슬리퍼 신고 전력질주…'음주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에 감사장
- 태어난 지 '하루'…딸 텃밭에 암매장한 사건 '유골 발견'
- '얼굴 좋네' 김민재 훈련소 퇴소 '뮌헨 오피셜만 남았다'
- 모든 청년에 '3천만원' 기본상속?…'이 나라' 장관의 제안
- [투표]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어떻게 생각하세요?[이슈시개]
- 김영호 통일부장관후보자 19년전 음주운전 유죄판결…"저의 불찰"
- 최저임금 2차 수정안…노 '1만 2천 원' vs 사 '9700원'
- 경찰, "대장동 정영학 협박해 60억 갈취" 정재창 송치
- 방송인 안영미, 미국에서 아들 출산
- 497채 '빌라왕', 징역 8년…법원 "서민·청년 전재산 상대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