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 써브웨이, 새우 1.5배 커진 '뉴 쉬림프 시리즈' 출시 外

김태헌 2023. 7. 6. 17: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써브웨이, 새우 1.5배 커진 ‘뉴 쉬림프 시리즈’ 출시

더 크고 통통한 새우로 속을 가득 채운 써브웨이 샌드위치가 등장했다.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신메뉴 ‘뉴 쉬림프 시리즈’를 출시했다.

‘뉴 쉬림프 시리즈’는 2019년 출시돼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전환된 ‘쉬림프 메뉴’와 2021년 한국 단독 로컬 메뉴로 한정 출시돼 이국적이면서도 기분 좋은 매콤함으로 큰 사랑을 받은 ‘스파이시 쉬림프’의 새우 사이즈를 키워 업그레이드한 메뉴다. 특히, ‘스파이시 쉬림프’의 경우, 지난해 고객들의 뜨거운 요청에 따라 한정 재출시 된 데 이어 올 여름에도 다시 한번 출시됐다.

써브웨이 ‘뉴 쉬림프 시리즈’ 포스터. [사진=각 사]

◆G마켓, 초개인화 기반 ‘가격비교’ 검색 오픈

G마켓이 상품 검색 시 최저가 제품을 우선 정렬해 보여주는 초개인화 기반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도입한다. 배송비는 물론, 고객이 적용 가능한 쿠폰적용가까지 고려하여 실질적으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G마켓 가격비교는 동일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형 판매자들의 제품을 최저가 기준으로 고객에 추천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구매 동선을 개선해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하나투어ITC, ACFM과 마이스링크 3자 업무협약 체결

하나투어의 자회사 하나투어ITC가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sian Contents & Film Market, 이하 ACFM)에 참가하는 참가자 편의 제고를 위해 하우징 뷰로(Housing Bureau) 업무를 대행하기로 하고 MICE 시스템 제공 스타트업인 마이스링크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화의전당 비프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하나투어ITC 이제우 대표이사, 부산국제영화제 남동철 수석프로그래머, 마이스링크 이현진 대표 및 3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를 출시했다. [사진=각 사]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론칭… 펫푸드 시장 본격 진출

대상그룹이 66년간 쌓아온 독보적인 식품 제조 노하우와 기술력을 펫푸드 시장으로 전격 확대한다.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펫라이프는 신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를 론칭하고,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돕는 기능성 펫푸드를 대거 선보인다.

이번 신규 브랜드 론칭은 예방접종, 조기치료 등을 통해 반려동물의 기대수명이 12세에서 15세로 늘어남에 따라 향후 증가할 반려동물용 기능성 식품 수요를 반영해 단행됐다. 국내 동물약품 시장 규모가 2010년 5445억원에서 2020년 8871억원으로 증가하며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실제 반려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한 것도 신규 브랜드 론칭에 힘을 실어줬다. 이에 따라 대상그룹은 지난 2월 대상펫라이프 법인을 설립하고 대상홀딩스의 자회사로 편입해, 5월 새 브랜드 닥터뉴토의 상표권을 출원하며 본격 펫푸드 시장 진출을 예고한 바 있다.

◆한섬 ‘타임(TIME)’, 론칭 30주년 기념 패션쇼 ‘플레이 타임(PLAY TIME)' 연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타임(TIME)’ 론칭 30주년 기념 패션쇼 '플레이 타임(PLAY TIME)'을 진행한다.

서울 서초구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열린 이번 패션쇼에서 한섬 타임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신규 론칭한 '더 타임(THE TIME)' 라인의 가을·겨울 시즌 제품 50여 종을 공개했다.

더 타임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새로운 디자인과 소재, 핏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 전문가 참여 독립 기구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 설립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패션 상품의 디자인 도용 피해 예방, 분쟁 조정 등을 담당하는 전문적인 독립 기구를 신설했다. 최근 오픈마켓, 패션 플랫폼 일부 업체들 사이에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카피 상품 유통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독립 기구를 통해 지재권 침해로부터 입점 브랜드와 소비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

지난 5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의 본사 무신사 캠퍼스 N1에서는 ‘무신사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 발족을 기념하는 킥오프 미팅이 열렸다. 지재권 보호위는 무신사 산하의 독립된 기구로서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에 입점된 패션 브랜드 상품의 지재권 보유 또는 침해 여부를 심의·의결한다.

◆롯데마트, 플라스틱 포장재 대신 종이 포장재 사용한 친환경 소고기 상품 신규 출시

롯데마트는 종이 포장재를 사용한 '척아이롤, 부채살, 살치살'을 롯데마트 행당역점을 포함한 11개점에서 출시해 오는 12일까지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친환경 경영 실천 및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감소를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해당 상품은 일반적인 플라스틱 용기 대신 종이 패키지인 '페이퍼 보드'를 사용했으며 포장재 상단에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는 '에코탭'을 적용해 손쉽게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했다.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출시를 기념해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에서 모델들이 새참존에 앉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각 사]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출시

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여의도 IFC몰에서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세 번째 메뉴인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의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행사 장소는 신메뉴를 이색적으로 알리기 위해 진도 마을과 대파 밭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공간으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존, 포토존, 새참존 등 체험 공간을 마련해 방문 고객이 해당 팝업스토어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교촌치킨, 허니소스에 갈릭의 ‘알싸함’ 한 스푼… ‘허니점보윙’ 선보여

교촌치킨이 신메뉴 '허니점보윙'과 사이드메뉴 볶음밥 2종을 선보였다.

'허니점보윙'은 푸짐한 통날개에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인 허니소스와 국내산 마늘을 더해 알싸한 감칠맛을 살린 제품이다. 교촌만의 달콤한 허니소스와 함께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의 태국산 통날개가 만나 닭고기를 뜯는 식감과 허니소스의 깊은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이랜드갤러리 아시아 최대 아트 페스티벌 '어반브레이크 2023' 참가

이랜드갤러리는 국내외 유망 작가들과 함께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어반브레이크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어반브레이크 2023은 어반&스트리트 아트(도시거리예술) 중심의 아트페어로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 2020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인 이번 행사에는 45개 갤러리가 참여하며 350명의 작가 3천여 작품을 소개한다.

◆메가MGC커피, 남도의 햇살 담은 여름 신메뉴 출시

브랜드 메가MGC커피가 남도지역의 특색을 담은 여름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고흥과 나주, 보성의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 4종과 오트밀과 티라미수가 담긴 팬케이크 2종, 아이스와앙모찌 2종으로 구성돼 ‘올여름 반할남도’로 이름 붙여졌다. 햇살 가득한 전라남도의 여름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올여름 반할남도는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이 집에서도 청량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며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