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日 보이그룹 만든다…21일 '니지 프로젝트2' 론칭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글로벌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 시즌 2가 온다.
6일 오전 일본 지상파 방송 니혼TV 'Day Day.'는 "7월 21일 한국 최고 엔터테인먼트사 JYP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이 손잡고 새 보이그룹을 발굴하는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 시즌 2가 시작한다"고 밝혔다.
'니지 프로젝트'는 프로듀서 박진영의 노하우와 여러 K팝 유수 그룹을 배출한 JYP의 시스템을 바탕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다. 2020년 걸그룹 니쥬(NiziU)를 탄생시켰고, 니쥬(NiziU)는 프리 데뷔부터 최근까지 일본 가요계, 광고계, 공연계를 넘나들며 탄탄하고 꾸준한 인기를 구가 중이다.
'니지 프로젝트' 시즌 2에서는 '니쥬 신드롬'을 일으킨 니쥬(NiziU)의 명성을 잇는 새 보이그룹이 구성되고 데뷔하기까지 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니지 프로젝트' 시즌 2 글로벌 오디션은 2021년 7월 시작되어 일본 나고야, 후쿠오카, 히로시마, 삿포로, 오키나와, 도쿄, 센다이, 고베, 미국 뉴욕, 로스앤젤레스 그리고 서울까지 총 11개 도시에서 진행됐고 1만여 명의 지원자가 응모했다.
특히 댄스, 보컬, 스타성은 물론 음악성까지 겸비한 보이그룹을 만들기 위해 작사·작곡 부문을 새로 추가했고 보다 폭넓은 인재들을 확보했다. JYP 창의성 총괄 책임자(CCO:Chief Creative Officer)인 박진영이 시즌 1과 마찬가지로 참가자들을 직접 만나 뛰어난 안목을 발휘하고 소년들의 꿈을 북돋웠다.
모든 과정을 담은 '니지 프로젝트' 시즌 2는 7월 21일 오후 10시 JYP 공식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되고 매주 금요일 같은 시간 세계 전역에 방영된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Lables Inc. (Japan)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