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후보 기술계약 해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기업 고바이오랩은 한국콜마홀딩스로부터 KBL382 등 면역 질환 신약후보 2종에 대한 글로벌 임상개발, 허가, 상업화 권리를 반환받았다고 6일 밝혔다.
KBL382는 고바이오랩의 스마티옴(Smartiome) 기술을 이용해 도출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후보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자체 임상 개발은 물론 새로운 파트너와의 파트너십 등으로 KBL382 사업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기업 고바이오랩은 한국콜마홀딩스로부터 KBL382 등 면역 질환 신약후보 2종에 대한 글로벌 임상개발, 허가, 상업화 권리를 반환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한국콜마홀딩스의 내부 사업전략 변경에 따라 이뤄졌다. 고바이오랩이 기존 수령한 계약금은 반환되지 않는다. 한국콜마홀딩스가 추가 확보한 비임상 연구·생산·개발 관련 자료는 고바이오랩에 귀속된다.
KBL382는 고바이오랩의 스마티옴(Smartiome) 기술을 이용해 도출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후보다. 염증성장질환과 아토피 피부염 등 다양한 면역 질환 모델에서 효능을 확인했다. 특히 염증성장질환 동물 모델에서 단독 투여와 단클론항체 치료제 인플릭시맙과의 병용 투여 시너지 효과를 확인했다.
KBL382는 2020년 계약 후 현재까지 비임상 단계를 거치고 있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자체 임상 개발은 물론 새로운 파트너와의 파트너십 등으로 KBL382 사업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금주파수, 제4 이통사에 준다
- 국가 데이터 품질인증기관에 ‘와이즈스톤·씨에이에스·TTA’
- 일신오토클레이브, 전고체 배터리 생산 핵심 ‘초고압 프레스’ 개발
- “엄마!”… AI로 돌아온 순직 조종사 아들 [숏폼]
- ‘제2의 마녀공장’ 될까...에이피알·버드뷰 하반기 IPO 기대감
- 주러시아 영국 대사 “긴장감 고조…러시아 떠나라”
- ‘삼성의 반격’ 1조 투자 HBM 증설…경계현 사장 “HBM 내년 반도체 이익에 기여”
- 원격 ‘화상투약기’ 2단계 사업 임박…약사회는 지속 반대
- [추천이상품]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론칭...펫푸드 시장 진출
- [열정! e경영인]편하지만 특별한, 여성 언더웨어 전문 쇼핑몰 ‘위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