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 친환경 우레탄패널 품질인정시험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와이(109610)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시행한 우레탄패널 복합자재품질인정 시험을 통과했다고 6일 밝혔다.
에스와이는 지난 2022년 8월에 업계 최초로 우레탄패널 내화구조인정을 획득한 것에 이어 이번 우레탄패널 복합자재품질 인정서 취득을 사실상 확정했다.
에스와이가 우레탄패널 복합자재품질 인정서를 확보하게 되면서 건설업계에서는 구조적으로 더 튼튼하고 단열성능이 뛰어난 우레탄패널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성분 우레탄패널 영업활성화 기대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에스와이(109610)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시행한 우레탄패널 복합자재품질인정 시험을 통과했다고 6일 밝혔다.
에스와이는 지난 2022년 8월에 업계 최초로 우레탄패널 내화구조인정을 획득한 것에 이어 이번 우레탄패널 복합자재품질 인정서 취득을 사실상 확정했다.
그동안 건설업계에서는 유기물인 우레탄패널이 무기물인 글라스울패널, 미네랄울패널 등과 비교했을 때, 단열성능이 뛰어나고 구조적으로 튼튼하다는 강점이 있으나 화재에 취약하다는 약점 때문에 글라스울패널, 미네랄울패널 등이 주로 사용됐다.
이에 업계에서는 우레탄패널의 품질인증을 위해 노력해왔으나 번번히 실패했다. 그러나 에스와이는 애경케미칼과 공동으로 우레탄패널을 성공적으로 개발했다.
에스와이가 우레탄패널 복합자재품질 인정서를 확보하게 되면서 건설업계에서는 구조적으로 더 튼튼하고 단열성능이 뛰어난 우레탄패널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에스와이는 이번 시험에서 국내 최초로 ‘사이클로펜탄’ 성분으로 만든 우레탄패널을 사용했다. ‘사이클로펜탄’은 기존 우레탄패널에 사용됐던 ‘141B’ 성분과 비교하여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량이 대폭 감소하기 때문에 이미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널리 사용하고 있다.
에스와이 관계자는 “우레탄패널은 남극 세종기지에도 사용할 정도로 단열성능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었으나 그동안 개정된 건축법으로 인해 많이 위축되었던 게 사실”이라며 “이번 인정서 취득을 통해 친환경 우레탄패널이 건축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스와이는 종합건축자재전문기업으로 컬러강판, 데크플레이트, 건축용단열재, 태양광, 모듈러, 슬림벽돌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고 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24일까지 새마을금고 예적금 재예치시 혜택 복원
- GS건설, 인천 검단아파트 17개동 '전면 재시공'…초강수 배경은
- '만삭 아내 살인 무죄' 남편 "30억 보험금" 승소
- 지하철 비상전화로 "덥다" 민원.."열차 지연돼 민폐"
- 서울 수놓는 ‘갤Z폴드5’…‘사상 최초’ 韓언팩 26일 열린다(종합)
- "불륜 부녀, 청산가리 막걸리로 엄마를 독살"...재심은?[그해 오늘]
- 비만 걱정에 ‘제로’ 마셨는데, 이젠 암 걱정?…아스파탐 먹어도 될까 [궁즉답]
- 음바페가 감싼 이강인 ‘국뽕’ 영상, 1100만명 속인 가짜였다
- ‘음주운전 뺑소니 검거’ 이천수, 감사장과 포상금 받는다
- 안영미 득남 "산모·아이 모두 건강"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