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쳔향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위해 직능개발기관과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천향대가 지난 5일 한국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협의회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참여 수요 발굴과 미래기술 혁신에 대응하기 위한 인재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순천향대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인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스마트팩토리공학과 등을 중심으로 직업전문학교 훈련생에게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학과 수요 발굴을 위해 구체적 로드맵을 확보하기로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천향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운영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순천향대가 지난 5일 한국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협의회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참여 수요 발굴과 미래기술 혁신에 대응하기 위한 인재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재개발 및 직업훈련에 대한 교육 및 학술 교류 △인재개발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협력 △양 기관 프로그램 및 사업에 대한 홍보 △순천향대 계약학과 입학전형 정보 제공 △기타 양 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 및 사업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현장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순천향대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인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스마트팩토리공학과 등을 중심으로 직업전문학교 훈련생에게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학과 수요 발굴을 위해 구체적 로드맵을 확보하기로 결정했다.
육광심 한국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협의회 회장은 “우선 대학에서 업무협약을 제안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고, 양 기관이 깊이 있는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며 “융복합시대 현장형 인재양성이라는 우수 산합협력 사례를 이루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 순천향대 창의라이프대학 학장은 “양 기관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로 협력, 학생들의 진로는 물론 직업 개발 분야에 있어 궁극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관계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형환 (hw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GS건설, 인천 검단아파트 17개동 '전면 재시공'…초강수 배경은
- 비만 걱정에 ‘제로’ 마셨는데, 이젠 암 걱정?…아스파탐 먹어도 될까 [궁즉답]
- 서울 수놓는 ‘갤Z폴드5’…‘사상 최초’ 韓언팩 26일 열린다(종합)
- 마약 장사도 레드오션…'마케팅' 골몰하는 판매상들
- [단독]24일까지 새마을금고 예적금 재예치시 혜택 복원
- "불륜 부녀, 청산가리 막걸리로 엄마를 독살"...재심은?[그해 오늘]
- 남편한테 성매매 들킬까 봐 “성폭행당했다” 거짓말
- 음바페가 감싼 이강인 ‘국뽕’ 영상, 1100만명 속인 가짜였다
- 뺑소니범 쯤이야…이천수, 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었다
- “철근 뺀다..코시국 아파트 걸러라” 우려 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