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나노코리아 2023'에 참가해 경기도관 부스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 설치한 '나노코리아 2023'의 경기도관 모습.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나노코리아 2023'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융기원은 한국나노기술원과 공동으로 '경기도관'을 운영하고, 도내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개발 지원 성과와 경기도형 반도체 육성사업을 널리 알렸다.
한편 경기도관은 지난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4, 5홀에서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자부와 과기부 공동 주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 설치한 ‘나노코리아 2023'의 경기도관 모습.차세대융합기술원연구원 제공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나노코리아 2023’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나노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나노기술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특화된 국내 유일이자 세계 3대 나노기술 전문전시회 중 하나다.
융기원은 한국나노기술원과 공동으로 ‘경기도관’을 운영하고, 도내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개발 지원 성과와 경기도형 반도체 육성사업을 널리 알렸다.
또 도내 반도체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요처 확보를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전시 부스에는 △디아이티-Si 웨이퍼 다이싱용 Laser separation 시스템 및 장비 △아르고-경량화 인공지능 적용을 위한 도로 객체인식 카메라용 칩셋 △비에스테크닉스-자기 유도를 이용한 반도체 칩 접합 기술 △ 테크밸리, 엑스큐브-7마이크로 정밀도급 CT 기반 반도체 오류 검사장비 및 소프트웨어 △칩스케이-평판형 650V급 GaN 전력반도체 등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고 있는 최첨단 반도체 소부장 기술들을 전시했다.
아스플로가 전시한 반도체 공정 소모품인 ‘가스켓 필터’는 일본에서 전량 수입하던 반도체 산업의 필수 부품이다.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융기원이 수행했던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자립화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국산화에 성공해 역수출되고 있는 부품이다.
융기원은 경기도관을 통해 경기도반도체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오픈랩, 분석실 등 융기원이 보유하고 있는 개방형 실험실과 고가의 분석 장비를 활용한 분석 서비스를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관은 지난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4, 5홀에서 만날 수 있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 연봉에만 40조 썼다…삼성전자의 폭발적 '낙수효과'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금요일에 서울 출장 못 가겠네"…세종시 공무원들 '초긴장' [관가 포커스]
- 4시간 만에 500만명 몰렸다…머스크 노린 저커버그의 승부수 [정지은의 산업노트]
- "최적의 투자처"…전 세계 큰손들 베팅한 곳 어딘가 보니
- 월286만원 평균소득자 국민연금 10년 내도 월35만7000원 불과
- "한국 온다더니 연락 '뚝'"…강제삭발 당한 러 기자, 무슨 일이
- "상상도 못 했다"…고래 뱃속에서 '7억 로또' 발견
- 음주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어요"
- 비 쫄딱 맞으며 날씨 전하던 기자에…男 시민 돌발행동 '화제'
- "유재석 님 고맙습니다"…'복권 1등' 당첨자 사연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