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유엔생명과학,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 T3 획득’
㈜에스유엔생명과학(공동 대표이사 배광학, 김향선)은 6일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기술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에서 진행하는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에서 우수한 평점으로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부합하는 TI-3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술신용평가등급은 기술신용평가기관인 한국평가데이터(KoDATA)가 기업의 기술 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TI-1에서 TI-10까지 10개의 등급을 부여한다. 에스유엔생명과학이 획득한 TI-3는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기술심사 통과 등급에 해당하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된다.
에스유엔생명과학은 첨단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치주질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는 CTS50 성분과 생분해성 친환경 의료용 신소재인 CTSF를 활용한 의료기기, 의약외품, 화장품 등을 개발하고 유통하고 있는 회사다.
CTS50과 CTSF는 갑각류 부산물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로 창상(일반창상, 당뇨성 피부질환 등), 욕창, 화상 등의 치료 및 피부 재생 효과가 필요한 다양한 의료분야로 확대 적용이 이뤄지고 있다.
에스유엔생명과학이 CTS50과 CTSF를 활용해 개발한 치과용 의료기기 리셀플러그(재생항균지혈제)와 외상 치료용 창상피복재인 유엔셀 및 CTS-M은 그 우수한 효과를 입증받아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취득했다. 또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선정돼 시범구매 제도를 통해 전국 공공 의료원에 제공될 예정이다.
에스유엔생명과학은 이를 토대로 다양한 형태의 천연 생분해성 의료기기(하이드로겔제, 시트형, 밴드형 2차치유폼, 재생지혈제, 조직수복제 등)를 개발·판매할 계획이다.
김향선 에스유엔생명과학 공동대표는 “이번 기술 평가를 통해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에 모인 시민들···‘윤석열 퇴진·김건희 특검’ 촉구 대규모 집회
- 트럼프에 올라탄 머스크의 ‘우주 질주’…인류에게 약일까 독일까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나도 있다”…‘이재명 대 한동훈’ 구도 흔드는 경쟁자들
- 제주 제2공항 수천 필지 들여다보니…짙게 드리워진 투기의 그림자
- 말로는 탈북자 위한다며…‘북 가족 송금’은 수사해놓고 왜 나 몰라라
- 경기 안산 6층 상가 건물서 화재…모텔 투숙객 등 52명 구조
- [산업이지] 한국에서 이런 게임이? 지스타에서 읽은 트렌드
- [주간경향이 만난 초선] (10)“이재명 방탄? 민주당은 항상 민생이 최우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