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걸 갱', 美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엑스지(XG)가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소속사 엑스갤럭스는 "XG가 신곡 '걸 갱'(GRL GVNG)으로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최근 7일간 또는 24시간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제공하는 차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그룹 엑스지(XG)가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소속사 엑스갤럭스는 "XG가 신곡 '걸 갱'(GRL GVNG)으로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최근 7일간 또는 24시간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제공하는 차트다.
'걸 갱'은 XG의 첫 미니앨범에 수록될 선공개곡으로, XG 팬클럽 알파즈의 마스코트인 늑대 하울링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사이렌 소리와 미니멀한 트랩 비트 위에 멤버들의 엣지있는 래핑, 몽환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XG는 지난해 3월 첫 싱글 '티피 토즈(Tippy Toes)'로 데뷔했다. 일곱 멤버 전원이 일본 국적이지만, 한국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올 초 발매한 '슈팅스타'(SHOOTING STAR) 수록곡 '레프트 라이트'(LEFT RIGHT)로 미국의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 톱40'에서 아시아 걸그룹 최초 13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