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마을버스 재정 지원 조례 발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정난을 겪으며 상당수가 휴업 중인 광주 마을버스에 대해 광주시가 재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조례안이 발의됐습니다.
심철의 광주광역시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 마을버스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광주시가 마을버스 사업자에게 연료비와 인건비, 무료 환승 손실금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재정난을 겪으며 상당수가 휴업 중인 광주 마을버스에 대해 광주시가 재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조례안이 발의됐습니다.
심철의 광주광역시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 마을버스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광주시가 마을버스 사업자에게 연료비와 인건비, 무료 환승 손실금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조례안에는 재정 지원금을 받은 마을버스 운송사업자가 독립된 외부 회계법인의 감사를 받도록 하고, 버스 경영 관리시스템을 구축하며 서비스 평가를 실시하도록 하는 조항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의당 광주시당은 마을버스 정상화가 필요하다면서도 민간 사업자에 지원하는 방안은 땜질 처방에 불과하다며, 공공 교통을 확충하기 위한 '완전 공영제'를 마을버스에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양창희 기자 (shar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민주 “11월 30일 탄핵 재추진”…국민의힘 “법적 대응 검토”
- 의대 증원 전방위 의견 수렴…병원단체들도 증원 요구
- 내성 빈대 ‘대체 살충제’, 방제업체용 긴급 승인
- 시속 25km까지 달리는 전동킥보드…충돌시 충격 3배↑·사망위험도 증가
- “장시간 노동 줄여보자”…주 4일제 ‘실험 중’
- 인기 유튜버도 합류…돌아온 ‘개그콘서트’ 어떻게 바뀌나?
- “지하수 소독해 사용”…군 음용수에서 우라늄 기준치 이상 검출
- “하마스 작전 심장부 타격”…인질 영상 또 공개
- 유남석 헌재 소장 퇴임…양대 최고법원 수장 동시 공백
- 난간 틈 사이로 원룸 침입…대학가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