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우, 美 타이달 플레이리스트 커버 장식 "해외 리스너 취향 저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한승우가 새 앨범 '프레임'(FRAME)으로 미국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타이달(TIDAL)의 주목을 받았다.
한승우는 지난달 27일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프레임'을 통해 본 플레이리스트의 커버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가수 한승우가 새 앨범 '프레임'(FRAME)으로 미국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타이달(TIDAL)의 주목을 받았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6일 "한승우가 최근 미국 타이달의 K팝 솔로(K-Solo: K-Pop Breakouts) 플레이리스트 커버 아티스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승우는 지난달 27일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프레임'을 통해 본 플레이리스트의 커버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프레임'은 다양한 모양인 삶의 '틀'에 대한 한승우만의 감정과 이야기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다이브 인투'는 점점 더 빠져드는 사랑에 대한 고백을 달달하게 녹여낸 R&B 힙합 곡이다. 특히 이번 신보는 한승우가 타이틀곡을 포함해 수록된 7개 트랙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이 앨범은 발표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베트남, 오스트리아 등 6개국 톱5를 기록했으며 일본, 이탈리아, 캐나다 등 차트에도 진입했다. 또한 같은날 타이틀곡 '다이브 인투'는 멜론 등 국내 주요 최신 차트에도 안착했으며, 지난 4일에는 SBS M 음악방송 '더쇼'에서 1위에 올랐다.
국내외를 아우르는 글로벌 인기에 힘 입어 미국 유명 음원 플랫폼 플레이리스트 커버 아티스트까지 장식한 한승우는 오는 7월과 8월 서울을 시작으로, 태국 방콕, 대만 타이베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일본 도쿄, 홍콩, 필리핀 마닐라 등 아시아 주요 7개 도시에서 개최하는 단독 스페셜 라이브 '원'(ONE)을 통해 팬들을 만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