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서든어택’ 제쳤다…발로란트, PC방 일일 점유율 자체 최고 기록 경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인 발로란트가 6일 PC방 일일 점유율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일일 점유율 7.44%로 디아블로 4(4.69%), 서든어택(4.5%) 등을 제치고 PC방 게임 순위 4위에 올렸다.
PC방 게임 통계 업체 '게임트릭스'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발로란트는 7.44%의 일일 점유율을 기록하며 디아블로 4, 서든어택 등을 제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지윤기자]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인 발로란트가 6일 PC방 일일 점유율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일일 점유율 7.44%로 디아블로 4(4.69%), 서든어택(4.5%) 등을 제치고 PC방 게임 순위 4위에 올렸다.
PC방 게임 통계 업체 ‘게임트릭스’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발로란트는 7.44%의 일일 점유율을 기록하며 디아블로 4, 서든어택 등을 제쳤다. PC방 게임 순위는 4위다.
올해로 출시 3년 차에 접어든 발로란트는 지난해 6월 기점으로 게임트릭스 PC방 순위 TOP 10에 본격적으로 이름을 올린 뒤 지금껏 꾸준히 순위를 지키고 있다. 월평균 PC방 점유율 4~5%대를 유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월평균 PC방 점유율 5.80%를 달성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는가 하면 올해 3월에는 PC방 FPS 1위에 오르면서 ‘대세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발로란트의 상승세에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발로란트는 6개월마다 신규 에피소드를 추가하고 2개월 단위의 액트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신규 콘텐츠를 지속해 추가 중이다. 지난달 27일 진행한 에피소드 7(EP7) 업데이트에서는 ‘팀 데스매치’, ‘신규 요원 데드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EP7을 통해 추가된 ‘팀 데스매치’는 9분 30초라는 짧은 플레이 타임과 1.5초의 부활 시간을 가진 만큼 초심자와 기존 플레이어 모두 마음을 사로잡고 있어 호평이 이어졌다.
라이엇 게임즈 한승규 발로란트 마케팅팀 팀장은 “발로란트에 보내주신 많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EP7은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인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발로란트는 앞으로도 플레이어분들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merry061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퀴즈’ 장한나 “하버드大, 전신 누드로 뛰는 밤이 있다” 괴짜 대학생활 공개[SS리뷰]
- 前 틴탑 멤버 방민수, 하루 일당 7만 원 받으며 제초 막노동 “지금이 행복하다”
- “마누라 조하” 우효광♥추자현 ‘동상이몽2’ 300회 특집 깜짝 컴백
- ‘왕초’ 윤용현, 30년 전재산 사기로 날려 “가해자는 친한 형님, 외제차 타고 다녀”
- 남규리, 혼자 사는 아늑한 집 공개.. 축구게임하다 눈물 터진 이세영과 달콤살벌 케미
- 조규성 덴마크행…“한 달 반 전엔 거절, 박지성 디렉터 조언듣고 결심” [SS포커스]
- ‘한의사♥’ 윤진서, 결혼 6년 만에 임신 “3개월.. 한동안 원피스를 입을 것”
- 엄태웅, 장발 모습 드러내.. 가족 나들이 간 윤혜진 “엄 씨들이랑 진짜 안 맞아”
- 박명수, 3kg 빠져서 66.4kg 달성 “♥한수민이 어디 아프냐고 걱정해줘” (라디오쇼)
- 김가연 “♥임요환과 별거 중, 졸혼은 아냐”(‘신랑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