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정책지원으로 성장한 기업과 칠면조 12만명분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6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고기가이드, 전국푸드뱅크와 지역 취약계층 식품 지원을 위한 '7.7.7(칠월, 칠면조, 칠링) 희망식품 기부식'을 개최했다.
식품을 기부한 고기가이드는 중진공 청년전용창업자금, 창업기반지원자금 등 정책자금 지원을 받은 기업니다.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대량 식품 기부 방법을 고민하던 중에 정책지원을 받은 바 있던 중진공을 찾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6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고기가이드, 전국푸드뱅크와 지역 취약계층 식품 지원을 위한 '7.7.7(칠월, 칠면조, 칠링) 희망식품 기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2억원 상당의 칠면조 냉동육(12만명 분)이 전국 저소득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식품을 기부한 고기가이드는 중진공 청년전용창업자금, 창업기반지원자금 등 정책자금 지원을 받은 기업니다.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에도 참여한 바 있다.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대량 식품 기부 방법을 고민하던 중에 정책지원을 받은 바 있던 중진공을 찾았다.
중진공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될 수 있도록 푸드뱅크와 협의했고, 푸드뱅크가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각지에 기부 식품을 전달하기로 하면서 기부가 성사됐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진공과 함께 성장한 기업과 뜻깊은 일을 같이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중진공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해 상생 협력체계를 지속 발굴·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MW·랜드로버 '쾌속질주'…벤츠·폭스바겐 '후진기어'
- 삼성SDI "나노 기반 무음극 전고체배터리 상용화"
- 한인 과학자 모여 글로벌 네트워크 첫발 뗐다
- 주러시아 영국 대사 “긴장감 고조…러시아 떠나라”
- [사설]조달청, SW 기업 우려 귀담아 들어야
- ‘삼성의 반격’ 1조 투자 HBM 증설…경계현 사장 “HBM 내년 반도체 이익에 기여”
- 원격 ‘화상투약기’ 2단계 사업 임박…약사회는 지속 반대
- [ET시론]교사 주도 하이터치 하이테크 미래교육을 구현하자
- [ET단상]소비자를 위한 헬스케어 규제 완화
- [핀테크 칼럼]홍콩, ESG금융과 가상자산 허브 기치 내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