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 '지역경제 현안 파악 위해 경기신보 일일명예지점장 충실히 수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6일 경기신보 수원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연무시장 등 지역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남 부의장은 이날 경기신보 수원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복합경제위기로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보증상담 및 절차 체험을 통해 민생경제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의정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무시장 상인회 방문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6일 경기신보 수원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연무시장 등 지역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는 남경순(국힘.수원1) 부의장이 수원특례시 지역경제 현안 파악 및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반딧불이 연무시장에서 현장소통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남 부의장은 이날 경기신보 수원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복합경제위기로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보증상담 및 절차 체험을 통해 민생경제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의정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무시장에는 남경순 부의장,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 김윤중 연무시장 상인회장과 수원시 전통시장 상인들이 다수 참석했다.
남 부의장은 연무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경기신보 수원지점의 일일명예지점장 위촉장을 전달받은 후, 직접 경기신보 모바일 앱 이지원(Easy One)을 체험하며 여러 의견들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후 남 부의장은 연무시장 곳곳을 누비며 쉽고 편리한 모바일 앱 이지원(Easy One)을 적극 알리는 한편, 연무시장 상인 한 명 한 명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등 활발한 소통에 앞장섰다.
이어 남 부의장은 경기신보 수원지점의 일일명예지점장으로서 지역 소상공인 대표들을 직접 상담하고, 고충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는 본격적인 현장상담에 나섰다.
이날 현장상담을 진행한 소상공인들은 한목소리로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해 소비심리가 많이 위축됐으며, 최근 무더위와 장마로 인해 사업 운영에 더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정책 및 금융지원을 요청했다.
남 부의장은 이에 “오늘 명예지점장 행사는 지역경제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민생경제 버팀목으로서 경기신보의 적극적인 역할 수행과 노력을 부탁드린다. 그리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인들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와 경기신보는 서로 협력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성공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 연봉에만 40조 썼다…삼성전자의 폭발적 '낙수효과'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금요일에 서울 출장 못 가겠네"…세종시 공무원들 '초긴장' [관가 포커스]
- "최적의 투자처"…전 세계 큰손들 베팅한 곳 어딘가 보니
- 월286만원 평균소득자 국민연금 10년 내도 월35만7000원 불과
- '만삭아내 살해무죄' 남편, 30억대 보험금 소송 또 이겨
- "상상도 못 했다"…고래 뱃속에서 '7억 로또' 발견
- 비 쫄딱 맞으며 날씨 전하던 기자에…男 시민 돌발행동 '화제'
- 음주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어요"
- 동굴 살다 눈이 없어져 버린 신종 거미 발견
- "유재석 님 고맙습니다"…'복권 1등' 당첨자 사연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