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여름 맞아 식품 업종 광고 증대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23년 7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99.8로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23년 7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99.8로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7월 KAI 종합지수는 99.8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하락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0.4)의 광고비가 6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치킨, 햄버거, 커피 등 프랜차이즈 업종을 포함한'서비스(104.5)'와 유제품/조미료 등의 '식품(102.0)'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었다. 주요 광고주들은 광고비 집행이 늘어난 사유로 여름 성수기 시즌 대비 신규 광고 캠페인 돌입을 꼽았다.
본 조사자료는 공공데이터로 제공되며, 코바코 통계 시스템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서 조사보고서와 결과치를 각각 내려받을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북CBS 송승민 기자 sm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표]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어떻게 생각하세요?[이슈시개]
- 집안일 못하면 '퍽, 퍽'…이웃주민 노예처럼 부린 50대
- '용인 영아 살해유기' 친부 "장모와 함께 범행" 자백(종합)
- "사람 죽이러 부산 간다" 홧김에 허위신고 60대 구속 송치
- 강득구 "송파까지 20분, 김건희 고속도로…황금의 땅 될 판"
- [단독]'눈먼 돈 600억'…'대출 부실' 폐업 새마을금고의 허술한 민낯
- 민주당 현장답사…"왜 이쪽으로 종점 변경했는지 명확해져"[영상]
- 자포리자 원전 '핵재앙' 긴장감…IAEA 추가 접근 요청
- 침몰한 '원전 방사능 욱일기'…뿔난 제주 어민들 해상 시위
- 외국인 학생에 4년 장학금 쏜다…대만의 반도체 인재 육성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