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명소 된 ‘위글위글 플래그십 스토어’에 외국인 방문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이 지난 4월 압구정 도산대로에 무을 연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위글위글 집 도산'에 외국인들이 몰리고 있다.
아트쉐어에 따르면 스토어 내 개성 있는 포토존이 'SNS 인증샷 성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평일 평균 2천 명, 주말에는 3천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한편, '위글위글 집 도산'은 국내외 스타가 방문, 인증샷을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이 지난 4월 압구정 도산대로에 무을 연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위글위글 집 도산’에 외국인들이 몰리고 있다. 아트쉐어에 따르면 스토어 내 개성 있는 포토존이 ‘SNS 인증샷 성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평일 평균 2천 명, 주말에는 3천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외국인 관광객 비율이 30% 이상을 차지한다.
‘위글위글 집 도산’은 세상의 모든 컬러를 담는다는 컨셉으로, 채도 높은 디자인과 개성 있는 IP로 내부를 꾸몄다. 특히, 총 4개의 층에 플립룸, 스마일룸 등 다채로운 포토존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인증샷’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포토 프레스(Photo+Express)세대’를 끌어당겼고, SNS에 소문이 퍼지면서 외국인 관광객도 크게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매장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월평균 1만 5천 명 이상으로 전체 방문객의 30%를 차지한다. 또 외국인의 경우 1인당 구매액(객단가)이 높아 외국인 매출 비중이 50%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위글위글 집 도산’은 국내외 스타가 방문, 인증샷을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배우 공승연은 매장 내 ‘플립룸’에서 천장에 거꾸로 서 있는 듯한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했다. 이어 800만 팔로워를 보유한 러시아 음악가 ‘제드’도 ‘위글위글 집 도산’을 방문, 개성 있는 인증샷을 남겼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 연봉에만 40조 썼다…삼성전자의 폭발적 '낙수효과'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금요일에 서울 출장 못 가겠네"…세종시 공무원들 '초긴장' [관가 포커스]
- 월286만원 평균소득자 국민연금 10년 내도 월35만7000원 불과
- '만삭아내 살해무죄' 남편, 30억대 보험금 소송 또 이겨
- "보호자 허위 민원에 문 닫는다"…20년차 소아과 원장 '절규'
- "상상도 못 했다"…고래 뱃속에서 '7억 로또' 발견
- 비 쫄딱 맞으며 날씨 전하던 기자에…男 시민 돌발행동 '화제'
- 음주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어요"
- 동굴 살다 눈이 없어져 버린 신종 거미 발견
- "유재석 님 고맙습니다"…'복권 1등' 당첨자 사연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