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히트상품 된 국산 볼펜 “제로지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필기구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일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 필기구가 화제다.
6일 국산 필기구업체인 '제로지텍'에 따르면 일본경제신문에서 발행하는 월간지 '닛케이트랜디'는 지난 6월호에서 '2023년 상반기 100대 히트 상품 필기구' 부문에 한국산 필기구 '제로지볼(ZERO G Ball)'을 선정했다.
일본 필기구 시장에서 한국산 필기구가 히트 상품으로 선정된 것은 무척 드문 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필기구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일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 필기구가 화제다.
6일 국산 필기구업체인 ‘제로지텍’에 따르면 일본경제신문에서 발행하는 월간지 ‘닛케이트랜디’는 지난 6월호에서 ‘2023년 상반기 100대 히트 상품 필기구' 부문에 한국산 필기구 ‘제로지볼(ZERO G Ball)’을 선정했다.
일본 필기구 시장에서 한국산 필기구가 히트 상품으로 선정된 것은 무척 드문 일이다.
‘제로지텍’이 생산하는 제로지볼'은 ‘무중력(Zero Gravity) 상태’와 같이 편안한 필기감을 제공한다는 뜻이다. 볼펜의 끝부분이 15도 꺾여 있어 볼펜을 쥐었을 때 볼펜촉이 자연스럽게 지면과 수직을 이루기 때문에 필기시의 저항감을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다.
획을 많이 사용하는 한글이나 한자등에 최적화돼 개발했다. 왼손잡이에게도 매우 편안한 각도를 제공한다.
현재 일본에서는 판매 개시 1개월만에 약 4만자루 이상 판매 되었으며 특히 일본 필기구 매장 가운데 가장 트랜디하다는 로프트(Loft)전 지점에서 판매 중이며, 그외 츠타야, 요도바시카메라, 일본아마존등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다.
‘제로지텍’은 현재 제로지볼과 관련해 다수의 발명, 디자인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세계9개국에 의장특허를 출원, 등록하고 있다.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자’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획일적인 기존 볼펜 디자인을 인체공학적 필기 기능에 기반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발하여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했다.
회사측은 일본시장 진출에 힘입어 현재 미국을 비롯해 중국, 유럽, 동남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로 수출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 연봉에만 40조 썼다…삼성전자의 폭발적 '낙수효과'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금요일에 서울 출장 못 가겠네"…세종시 공무원들 '초긴장' [관가 포커스]
- 월286만원 평균소득자 국민연금 10년 내도 월35만7000원 불과
- '만삭아내 살해무죄' 남편, 30억대 보험금 소송 또 이겨
- "보호자 허위 민원에 문 닫는다"…20년차 소아과 원장 '절규'
- "상상도 못 했다"…고래 뱃속에서 '7억 로또' 발견
- 비 쫄딱 맞으며 날씨 전하던 기자에…男 시민 돌발행동 '화제'
- 음주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어요"
- 동굴 살다 눈이 없어져 버린 신종 거미 발견
- "유재석 님 고맙습니다"…'복권 1등' 당첨자 사연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