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달인’ 방송인, 600억대 맘카페 사기 사건 연루 됐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A씨가 수백억대 맘카페 사기 연루 의혹에 휩싸였다.
7월 5일 스포츠조선에 따르면 A씨는 최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및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된 맘카페 운영자 B씨와 가까운 사이다.
이런 가운데 방송인 A씨가 B씨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두사람 사이에 고액의 금전 거래가 오갔다는 의혹이 제기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방송인 A씨가 수백억대 맘카페 사기 연루 의혹에 휩싸였다.
7월 5일 스포츠조선에 따르면 A씨는 최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및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된 맘카페 운영자 B씨와 가까운 사이다.
B씨는 2019년 11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온라인 맘카페를 운영하며 61명의 피해자로부터 금품 142억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B씨는 282명으로부터 약 464억원을 유사수신(원금의 전액 또는 이를 초과하는 금액을 지급할 것을 약정하고 예금 · 적금 · 부금 · 예탁금 등의 명목으로 금전을 수입하는 행위)한 혐의도 있다.
이런 가운데 방송인 A씨가 B씨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두사람 사이에 고액의 금전 거래가 오갔다는 의혹이 제기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 A씨가 B씨가 판매하는 제품을 SNS에 홍보하기도 했다고.
피해자 대표 측은 B씨가 A씨와의 친분을 내세워 홍보를 해 신뢰를 쌓았다고 지적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해액 70억, 전재산 날려” 덱스→김구라 전세사기에 피눈물 흘린 ★ [스타와치]
- 강리나, 아침부터 밥 짓는데 소주 콸콸 “좋았어” 깜짝 놀란 식습관(퍼펙트)[결정적장면]
- 집 얼마나 넓길래, 소유진→전현무 텃밭 재미에 푹 빠진 ★ [스타와치]
- 김연아♥고우림 85억 73평 초호화 신혼집 “집 나가기 싫겠네”(프리한닥터)
- 선우은숙 “♥유영재 새벽 5시에 귀가, 아까 들어왔다고” 분노 (동치미)[어제TV]
- 샘해밍턴 子 윌벤져스, 아이스하키 선수 된 폭풍성장 근황 깜짝(걸환장)
- 최준희 44㎏ 뺀 여리여리 실체…얼마나 죽기살기 운동했길래
- 서동주, 아찔한 끈 비키니 입고 밤수영‥넘사벽 글래머 몸매
- 임윤아 이준호 ‘킹더랜드’ 속 호텔 여기였어? 시청자 체크인 유혹
- ‘추성훈♥’ 야노시호 수영복 ‘나도 요염한 여배우 포즈 취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