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원월드컵스포츠센터, 2023 상반기 성과 보고회
황선학 기자 2023. 7. 6. 15:45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하 재단)이 6일 재단 4층 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스포츠센터 위수탁 운영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민주 재단 사무총장, 스포츠센터 위탁운영사인 ㈜스포츠아일랜드 백성욱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센터 운영성과 및 현황, 활성화 증대 계획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포츠센터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급격히 감소했으나 ▲실외퍼팅장 잔디 교체 ▲경영풀 여과기 여제 교체 ▲골프공 전량 교체 ▲스트레칭 공간 리모델링 ▲스포츠센터 전용 어플 출시 등 시설개선 및 콘텐츠 개발에 적극 투자한 결과 2019년 대비 지난해 매출은 12억원 이상 증가하고 방문객 수(현재 기준)는 6.9% 상승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 스포츠구단과 유소년·대학 클럽팀 지원 사업, 이웃사랑나누기 모금행사, ESG 플로깅 캠페인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이민주 재단 사무총장은 “스포츠센터는 코로나19 시기에 직격탄을 맞았던 사업이다. 그럼에도 고객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것이 이제야 빛을 보게 됐다. 힘든 시기를 잘 견뎌준 위탁운영사 ㈜스포츠아일랜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재단은 스포츠센터 이용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 관리·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황선학 기자 2hwangpo@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85회 순국선열의 날…여 “자유민주주의” vs 야 “뜨거운 헌신”
- 빛 잃어 가는 ‘인천민주화운동’…먼지만 쌓여 가는 역사 유인물
- [속보] 한동훈 “민주 ‘검수완박’으론 이재명 위증교사 수사 못했을 것”
- 구상에서 실행으로…새로운 도약을 꿈꾸며 [미리보는 베이밸리 메가시티⑤]
- [속보] 北 김여정, "잡종XXX들에 대한 분노, 하늘 끝 닿았다"
- 尹·이시바, "北 파병 등 러북 군사협력에 강한 우려"
- 전문가 제언 “도입 규모에 맞춰 큰 그림 다시 그려야” [경기남부 외국인력 실태조사]
- ‘도망가면 그만’… 도로 위 무법자 ‘무판 오토바이’
- 오후부터 맑지만 찬 바람에 늦가을 추위 시작 [날씨]
- 늙어가는 경기도, 갈 곳 없는 어르신... 공립요양시설 단 ‘10곳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