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원월드컵스포츠센터, 2023 상반기 성과 보고회

황선학 기자 2023. 7. 6. 15: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스포츠센터 상반기 운영성과보고회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월드컵재단 제공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하 재단)이 6일 재단 4층 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스포츠센터 위수탁 운영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민주 재단 사무총장, 스포츠센터 위탁운영사인 ㈜스포츠아일랜드 백성욱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센터 운영성과 및 현황, 활성화 증대 계획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포츠센터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급격히 감소했으나 ▲실외퍼팅장 잔디 교체 ▲경영풀 여과기 여제 교체 ▲골프공 전량 교체 ▲스트레칭 공간 리모델링 ▲스포츠센터 전용 어플 출시 등 시설개선 및 콘텐츠 개발에 적극 투자한 결과 2019년 대비 지난해 매출은 12억원 이상 증가하고 방문객 수(현재 기준)는 6.9% 상승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 스포츠구단과 유소년·대학 클럽팀 지원 사업, 이웃사랑나누기 모금행사, ESG 플로깅 캠페인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이민주 재단 사무총장은 “스포츠센터는 코로나19 시기에 직격탄을 맞았던 사업이다. 그럼에도 고객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것이 이제야 빛을 보게 됐다. 힘든 시기를 잘 견뎌준 위탁운영사 ㈜스포츠아일랜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재단은 스포츠센터 이용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 관리·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황선학 기자 2hwangpo@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