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아이비네트웍스, 을지파이낸스센터 본계약 7월 말로 연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중구 오피스빌딩 '을지파이낸스센터(EFC)' 매매를 위한 본계약 체결이 이달 말로 연기됐다.
6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아이비네트웍스는 을지파이낸스센터 매매 관련 본계약을 당초 지난 6월 말 체결하려 했지만, 7월 말로 미뤘다.
을지파이낸스센터는 서울 중구 수표동 56-1번지 일대 건물이다.
다만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지 않아 최종 거래금액은 확정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매금액, 3.3㎡당 4150만원…총 8150억원 수준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서울 중구 오피스빌딩 ‘을지파이낸스센터(EFC)’ 매매를 위한 본계약 체결이 이달 말로 연기됐다.
6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아이비네트웍스는 을지파이낸스센터 매매 관련 본계약을 당초 지난 6월 말 체결하려 했지만, 7월 말로 미뤘다.
기존에 계획한 층수는 ‘지하 7층’이었는데 주차장 면적 확보를 위해 ‘지하 8층’으로 바꾸면서, 공사비 증액 등 양측이 협의할 사항이 남아서다. 시공사와도 아직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다.
아이비네트웍스는 이 건물을 연면적 6만4989.63㎡, 지하 8층~지상 24층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로 개발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의 건축설계는 희림종합건축, 도시용역은 인토엔지니어링이 맡는다.
앞서 아이비네트웍스는 매각자문사를 세빌스코리아로 정하고 이 건물의 준공 전 매각(사전매각)을 추진해왔다. 지난 3월 우선협상대상자로 미래에셋자산운용을 선정했고, 지난 4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매금액은 3.3㎡당 4150만원으로 총 8150억원 수준이다. 다만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지 않아 최종 거래금액은 확정되지 않았다. 주식매매계약(SPA)은 자산의 매도자와 매수자가 거래를 위해 합의한 조건을 기술한 법적 구속력 있는 계약서를 말한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24일까지 새마을금고 예적금 재예치시 혜택 복원
- “철근 뺀다..코시국 아파트 걸러라” 우려 회자
- '만삭 아내 살인 무죄' 남편 "30억 보험금" 승소
- 삼척 앞바다에서 ‘식인상어’ 백상아리 잡혀...‘주의’
- 엘리베이터서 여성 폭행 후 끌고내린 20대…“성폭행 의도 범행”
- “택배요!” 현관서 기다렸다 女 내려친 男, ‘前 보안 직원’이었다
- 음바페가 감싼 이강인 ‘국뽕’ 영상, 1100만명 속인 가짜였다
- "불륜 부녀, 청산가리 막걸리로 엄마를 독살"...재심은?[그해 오늘]
- 남편한테 성매매 들킬까 봐 “성폭행당했다” 거짓말
- 뺑소니범 쯤이야…이천수, 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