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금융단지, 프리미엄급 오피스 '오피스A'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을 잇는 청라국제도시에 프리미엄급 오피스 '오피스A(가칭)'가 이달 준공된다.
청라국제금융단지가 공급하는 '오피스A(가칭)'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93-2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2층 규모에 대지면적 5,419㎡, 연면적 5만 1,038㎡로 조성된다.
인천 청라국제도시와 서울 강서지역을 운행하는 교통수단인 GRT(유도고속차량)도 국제금융단지를 가로 지르고 있고, 인근에 강서까지 잇는 BRT노선도 지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을 잇는 청라국제도시에 프리미엄급 오피스 ‘오피스A(가칭)’가 이달 준공된다.
청라국제금융단지가 공급하는 ‘오피스A(가칭)’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93-2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2층 규모에 대지면적 5,419㎡, 연면적 5만 1,038㎡로 조성된다. 주차 가능대수는 419대다.
오피스A(가칭)는 섹션형 설계구조를 적용해 하나의 기업이 한 층을 전부 사용할 필요없이 소규모 기업들이 입주 가능하게 했다. 내부 설계로는 일반 오피스 대비 층고(3.9m)를 높혔으며, 카페테리아, 미팅룸, 라운지 등 여러 공유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또한 오피스A(가칭)는 청라국제도시의 중심지인 금융국제단지에 들어선다. 이곳에는 하나금융그룹 본사와 계열사가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이전을 마칠 예정이며, 현대모비스 R&D도 들어설 계획이다. 여기에 청라의료복합타운, 국제업무단지, IHP산업단지를 비롯해, 스트리밍시티, 로봇랜드, 코스트코, 스타필드 등 다양한 산업군 개발에 따른 비즈니스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면적 70만㎡에 달하는 중앙호수공원과 초고층 전망타워 시티타워(예정)가 인접해 있다. 중앙호수공원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등 휴식공간과 도서관과 콘서트홀 등 문화공간, 음악분수 등을 갖추고 있다.
단지 가까이에는 7호선 국제업무단지역(예정)과 시티타워역(예정)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이 반경 약 10km대 거리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경인고속도로 지하화(2029년 예정), 제3연륙교 등 도로망이 확충될 전망이다.
인천 청라국제도시와 서울 강서지역을 운행하는 교통수단인 GRT(유도고속차량)도 국제금융단지를 가로 지르고 있고, 인근에 강서까지 잇는 BRT노선도 지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요일에 서울 출장 못 가겠네"…세종시 공무원들 '초긴장' [관가 포커스]
- "돈 빼야 되나요"…삼성맨도 새마을금고 사태에 '술렁'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월286만원 평균소득자 국민연금 10년 내도 월35만7000원 불과
- '만삭아내 살해무죄' 남편, 30억대 보험금 소송 또 이겨
- "사표 쓰라고 해 출근 안 한 것"…파기환송심도 부당해고 인정
- 비 쫄딱 맞으며 날씨 전하던 기자에…男 시민 돌발행동 '화제'
- 동굴 살다 눈이 없어져 버린 신종 거미 발견
- 음주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어요"
- 아파트 단지서 쇠구슬 테러…40대男 '집행유예' 석방 이유가
- 만취객 돕는 척하며 수천만원 뜯은 30대男…범행 수법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