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 애플 글로벌 인기순위 상위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가 지난 5일 선보인 신작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라이벌'이 출시 초반부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기준으로 데이터 및 분석플랫폼 data.ai(구 앱애니)에 따르면 MLB 9이닝스 라이벌은 대만, 한국, 일본 등에서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분야 인기 순위 1위에 올랐고, 미국과 도미니카 공화국에서는 각각 4·3위를 기록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컴투스가 지난 5일 선보인 신작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라이벌'이 출시 초반부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기준으로 데이터 및 분석플랫폼 data.ai(구 앱애니)에 따르면 MLB 9이닝스 라이벌은 대만, 한국, 일본 등에서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분야 인기 순위 1위에 올랐고, 미국과 도미니카 공화국에서는 각각 4·3위를 기록 중이다. 상위 10위권으로 범위를 넓히면 총 8개 국가에서 이름을 올렸다.
오늘자 기준으로도 MLB 9이닝스 라이벌은 국내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분야 인기 순위 1위를 수성 중이다.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은 컴투스의 20여 년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글로벌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30개 구단의 모든 구장 및 선수들을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구현하며, 완전히 새로운 야구 게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MLB 9이닝스 라이벌은 한 차원 높은 생생함을 만들어 내는 AI 업스케일링과 얼굴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구현해 주는 페이셜 AR 등 최신 기술을 게임 엔진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투수가 던지는 공의 구질이나 회전 방향, 타격에 따른 타자의 모션과 표정 등을 실제 선수들의 움직임처럼 구현했다.
글로벌 유저들의 다양한 플레이 취향을 고려한 게임 모드도 특징이다. 메이저리그 시즌 일정과 동일하게 즐기는 리그 모드, 글로벌 유저와 실시간으로 승부를 겨루는 라이브 매치, 직접 플레이하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랭킹 슬러거 등 PvE부터 PvP까지 총 7가지의 모드를 갖추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압도적 생동감과 대결의 재미를 갖춘 MLB 9이닝스 라이벌을 통해 글로벌 야구 게임 팬들이 새로운 모습의 메이저리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MLB 9이닝스' 시리즈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컴투스,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 정식 출시
- 컴투스 '컴프야2023', 프로야구 올스타전 기념 이벤트 개최
- 컴투스, 경영전략부문장에 남재관 부사장 영입
- 컴투스 '컴프야2023', 출시 3천일 맞이 기념 이벤트 개최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
- "AI 빅테크 잡아라" SK 이어 삼성도 'SC 2024' 참가...젠슨 황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