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이프푸’ 영어 버전 발표…허윤진 가사 번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르세라핌이 데뷔 첫 영어 가창 곡을 깜짝 발표했다.
르세라핌은 6일 오후 1시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English Ver.)'를 발매했다.
이는 르세라핌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영어 곡으로 허윤진이 가사를 직접 번역해 노랫말을 완성했다.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원곡은 퍼포먼스로 큰 주목을 받으면서 순위 상승세를 기록,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일간, 주간 차트 '톱 5'에 오르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르세라핌은 6일 오후 1시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English Ver.)’를 발매했다. 이는 르세라핌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영어 곡으로 허윤진이 가사를 직접 번역해 노랫말을 완성했다.
이 곡은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I wish for what is forbidden to me)을 주제로 삼았으며 저지 클럽(Jersey Club) 스타일의 리듬을 이용해 ‘금기’라는 다소 무거운 소재를 매력적으로 풀었다. 르세라핌은 금기를 깨고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것에 성장의 의미를 부여했다.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원곡은 퍼포먼스로 큰 주목을 받으면서 순위 상승세를 기록,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일간, 주간 차트 ‘톱 5’에 오르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미국 빌보드 차트(7월 1일 자) 기준 ‘빌보드 글로벌 200’ 70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35위로 3주 연속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며 약 한 달 사이에 순위를 90계단, 54계단이나 끌어올렸다.
르세라핌은 오는 8월 12~13일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첫 단독 투어 2023 LE SSERAFIM TOUR ‘FLAME RISES’의 포문을 연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엔하이픈 ‘페이트’ 투어 개인 포스터 공개
- ‘킹더랜드’ 이준호, 뉴스룸 출격...주말 ‘구원’
- JYP, 7월 21일 ‘니지 프로젝트2’ 첫 선...보이그룹 론칭
- 노라조 원흠 “둘이어야만 하는 이유 만들어준 사람” 결혼 소감
- 승부조작 사격선수 배강희, 7년만에 복귀 (나를 쏘다)
- 정주리 “인과응보”…벽간소음 논란 후폭풍 심경?
- ‘큐피드’ 저작권 등록 꼼수 썼나…더기버스 측 “관련 입장 無”
- 르세라핌, 상반기 일본서만 110억 매출 올렸다
- “‘솔로지옥’과 정반대”...‘열아홉 스물’, 풋풋 청춘 연애리얼리티 예고[MK현장]
- ‘열아홉 스물’ 규현 “연애리얼리티 마니아, 덕업일치 이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