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NPL투자 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이승한 매경비즈 기자(lee.seunghan@mkinternet.com) 2023. 7. 6. 14: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영효대표가 NPL투자 강의를 하고 있다.
계속되는 경기 침체와 고금리로 인해 NPL 물건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경·공매 투자보다 수익이 좋다고 하여 NPL에 대한 지식 없이 투자에 뛰어들면 낭패를 보기 쉽다. NPL은 기본적으로 부실채권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이다.

매경부동산아카데미는 NPL 투자에 관심이 있는 법인 또는 개인을 위한 ‘매경 NPL 투자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본 과정은 올바른 정보와 지식 전달을 통해 잘못된 NPL 투자로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준비했다.

교육 내용은 NPL의 개념 이해를 통해 ‘왜 NPL이 안전한가?’를 배운다. 또한 대부법인을 통한 론세일 및 채무인수 방식, 사후정산, 대위변제 등 NPL 취득 방법을 배우며 취득방법에 따른 수익 분석을 통해 돈이 되는 물건을 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실제 투자 사례 분석, 현장 답사도 포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NPL 투자의 블루칩이라 할 수 있는 신탁 방식도 학습한다.

NPL 물건 현장 탐방
강사진으로는 바른NPL대부 안영효 대표와 법무법인 율지 양태광 변호사가 진행한다. 강의 수료 후 에도 수료생 네트워크를 구축해 수강생과 강사간 소통을 지원한다.

교육은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2시에 매경교육센터(서울 중구)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60만원이며 선착순 마감한다. 현재 2인 등록 및 조기등록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신청과 등록은 매경부동산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