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꽃’ MV, 뮤빗 동영상 차트 ‘정상’ 재탈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지수를 향한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Mubeat)이 발표한 6월 동영상 차트 결과에 따르면 3월 발매한 지수의 첫 솔로곡 '꽃(FLOWER)' MV가 최다 조회 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지수를 향한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Mubeat)이 발표한 6월 동영상 차트 결과에 따르면 3월 발매한 지수의 첫 솔로곡 ‘꽃(FLOWER)’ MV가 최다 조회 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뮤빗 동영상 차트에서 합산 조회 수 2억 회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한 이래로 다시 정상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지수의 ‘꽃(FLOWER)’ MV는 6월 한 달간 유튜브와 뮤빗 앱 내에서 합산 조회 수 8천만 회를 기록하며 최고 순위에 등극했으며, 최근 방영된 SBS ‘인기가요’에서도 해당 곡이 7월 첫째 주 1위 트로피를 차지하며 케이팝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꽃(FLOWER)’은 유명 프로듀서 TEDDY를 필두로 막강한 작가진이 힘을 보탠 몽환적인 분위기의 댄스곡으로, 지난 2018년 제니의 ‘SOLO’를 시작으로 이어져 온 블랙핑크 솔로 프로젝트의 마지막을 성대하게 장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롱런’ 인기의 배경으로는 해당 곡의 포인트 안무를 활용한 ‘꽃 챌린지’가 MZ 세대를 중심으로 틱톡(TikTok) 등의 숏폼 플랫폼에서 크게 유행한 점이 지목된다. 블랙핑크 멤버 로제와 리사, 래퍼 이영지, 인기 캐릭터 펭수 등 셀럽들을 시작으로 일반 유저들에게까지 확대되며 성공적인 ‘콘텐츠 재생산’이 이루어진 것이 곡의 화제성 유지에 크게 기여했다는 해석이다.
한편 최근 음악방송 12관왕을 차지하며 대세 걸그룹임을 입증한 (여자)아이들은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와 수록곡 ‘Allergy’로 6월 뮤빗 동영상 차트 2위와 4위를 각각 차지했다. 최근 세 번째 공식 팬미팅 소식을 알린 글로벌 인기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특(S-Class)’이 3위를 기록했으며 아이브(IVE)의 ‘I AM’이 5위로 그 뒤를 이었다.
8월 첫 단독 투어를 개최하는 르세라핌(LE SSERAFIM)의 정규 1집 역시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와 타이틀곡 ‘UNFORGIVEN(feat.Nile Rodgers)’이 나란히 6,7위에 오르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특히 지난 5월 뮤빗 동영상 차트에서 15위에 그쳤던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의 약진과 여전한 ‘걸그룹 파워’가 눈에 띈다.
전 세계 케이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빗(mubeat)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월 발간되는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지난 6월 88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라이즌, ‘Friend-SHIP’ 韓 데뷔 스케줄러 오픈…‘꿈 향한 질주’
- 김철기,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캐스팅…‘국정원 출신 비서’ 변신
- 차수연, ‘JUMF 2023’ 합류…“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무대 준비”
- 페인터의 특별한 감성…새 싱글 ‘Stupid boy’ 오늘(6일) 발매
- 미션임파서블7, 로튼토마토 98% 돌파…“시리즈 사상 최고”
- BMW·랜드로버 '쾌속질주'…벤츠·폭스바겐 '후진기어'
- 삼성SDI "나노 기반 무음극 전고체배터리 상용화"
- 한인 과학자 모여 글로벌 네트워크 첫발 뗐다
- LG CNS, 다양한 로봇 한 번에 운영하는 ‘로봇 통합운영 플랫폼’ 선보여
- 현대차 ‘4세대 싼타페’ 단산…5세대로 컨버전 계약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