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 '라이너 코파일럿'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검색 플랫폼 스타트업 라이너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확장 기능으로 '라이너 코파일럿'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라이너 코파일럿은 라이너가 출시한 AI 검색 기능 '라이너 AI'를 발전시킨 대화형 검색 서비스다.
라이너 코파일럿은 삼성 애플리케이션에서 쓸 수 있는 GPT 서비스다.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확장 기능 설치만으로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검색 플랫폼 스타트업 라이너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확장 기능으로 ‘라이너 코파일럿’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라이너 코파일럿은 라이너가 출시한 AI 검색 기능 ‘라이너 AI’를 발전시킨 대화형 검색 서비스다. 오픈AI의 GPT-4를 비롯한 생성AI 기술과 LLM(거대 언어 모델)을 활용하고 글로벌 160여개 국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결합해 개발했다.
라이너 코파일럿은 삼성 애플리케이션에서 쓸 수 있는 GPT 서비스다. 모바일 웹으로 정보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내용은 하이라이팅하기 △페이지의 핵심 부분을 요약하거나 △긴 문장을 쉽게 설명하기 △ 다른 언어로 번역하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확장 기능 설치만으로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진우 라이너 대표는 “1000만명에 달하는 라이너 유저 검색과 콘텐츠 소비 기록을 토대로 의도에 맞는 최적의 결과물을 내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데이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요일에 출장가면 큰일 나겠다"…공무원들 비상 걸렸다는데 [관가 포커스]
- "돈 빼야 되나요"…삼성맨도 새마을금고 사태에 '술렁'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월286만원 평균소득자 국민연금 10년 내도 월35만7000원 불과
- '만삭아내 살해무죄' 남편, 30억대 보험금 소송 또 이겨
- "사표 쓰라고 해 출근 안 한 것"…파기환송심도 부당해고 인정
- 비 쫄딱 맞으며 날씨 전하던 기자에…男 시민 돌발행동 '화제'
- 동굴 살다 눈이 없어져 버린 신종 거미 발견
- 음주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어요"
- 아파트 단지서 쇠구슬 테러…40대男 '집행유예' 석방 이유가
- "푸틴, 프리고진 반란 때 모스크바 수백㎞밖 피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