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 어반브레이크2023 엠버서더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가 오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트페어 '어반브레이크 2023'의 엠버서더로 발탁됐다고 6일 발표했다.
메이브를 개발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어반브레이크를 주최하는 어반컴플렉스와 AI기반 아트 콘텐츠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협업의 일환으로 메이브가 어반브레이크2023 엠버서더로 활동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가 오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트페어 '어반브레이크 2023'의 엠버서더로 발탁됐다고 6일 발표했다.
2020년부터 시작해 4회를 맞는 어반브레이크 2023은 스트리트아트, 팝아트, 아트토이, 웹툰 등을 망라하는 아트페어로 작가 350명의 작품 3천여점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전시된다.
메이브를 개발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어반브레이크를 주최하는 어반컴플렉스와 AI기반 아트 콘텐츠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협업의 일환으로 메이브가 어반브레이크2023 엠버서더로 활동하기로 했다.
또한 어반브레이크2023에서는 메이브와 어반브레이크 AI 아티스트 '패즐로(PZLO)'의 환경 프로젝트 콜라보레이션과 메이브와의 포토월 이벤트 등이 열릴 예정이다.
올해 1월 앨범 '판도라스 박스'로 데뷔한 메이브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엔터테인먼트 역량과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기술력이 더해진 그룹으로,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넷마블과 컬래버
- '메이브' 멤버 '마티',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엠버서더 발탁
-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마티,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앰버서더 발탁
- "너도나도 미국으로"…주식·코인, 투자자금 해외 이전 급증
- 삼성 '갤럭시링2' 내년 상반기 조기 출시 여부 주목
- TSMC, 미국 현지 직원들과 문화 갈등...차별 혐의로 피소까지
- [AI브리핑] "2027년 AI 데이터센터 40% '전력 부족' 비상"
- 인터넷은행, 소상공인 대출 부실 딜레마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