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기념재단, 눈없는 나라 청소년 동계스포츠 전지훈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8평창기념재단은 지난 5일 평창 라마다 호텔에서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 국내 전지훈련 발대식을 갖고 평창과 강릉 일원에서 14일간 동계종목 청소년 선수 육성을 위한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 육성 지원 사업'은 태국, 나이지리아 등 눈과 겨울이 없는 나라의 동계종목 청소년 선수들을 대상으로 국내 전지훈련을 통해 선수를 육성,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출전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8평창기념재단은 지난 5일 평창 라마다 호텔에서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 국내 전지훈련 발대식을 갖고 평창과 강릉 일원에서 14일간 동계종목 청소년 선수 육성을 위한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지난해 2차례의 전지훈련에 이은 올해 훈련은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메리카 등 27개국 110명의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들이 참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출전을 목표로 7개 종목의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훈련은 알파인스키, 스노보드, 봅슬레이 등 설상 6종목과 빙상종목 쇼트트랙의 맞춤형 집중훈련이 이뤄지고 한국문화 체험, 도내 지역 탐방, 올림피언 초청 강연, 스포츠 윤리교육, 중동국가 자국선수권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또 청소년 선수들의 멘토로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폴 터갓 케냐 IOC위원(육상), 쇼트트랙 곽윤기 선수, 엘라나 메이어스 미국 봅슬레이 선수가 참여, 훈련 지도는 물론 선수들의 성장과 동기부여를 위한 올림픽 출전 경험 등을 공유한다.
이번 훈련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선수 10여명을 선발해 대회 최종 출전 자격 획득을 위한 동계종목 주니어 국제대회 참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 육성 지원 사업’은 태국, 나이지리아 등 눈과 겨울이 없는 나라의 동계종목 청소년 선수들을 대상으로 국내 전지훈련을 통해 선수를 육성,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출전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유승민 2018평창기념재단 이사장은 “동계스포츠의 불모지인 눈없는 나라 청소년 선수들이 이번 전지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200일 남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관심을 갖고 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신현태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싸이 흠뻑쑈' 원주공연장 일대 교통대란 우려에 지자체 비상
- 상인과 화기애애 덕담, 윤 대통령 단골집서 옹심이 저녁
- 강원랜드 ‘카지노 칩’ 전량 교체 비용 57억…칩이 몇개나 되길래?
- 속초·양양 앞바다서 죽은 상어 잇달아 발견… 해경 "안전 주의해야"
- 헌재 "금괴 4만㎏ 밀반출 벌금 6천억 위헌 소송" 합헌 결정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방탄소년단 뷔가 꼽은 막국수집 원픽은 원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