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그라나도 에스파다’ 신규 시나리오 업데이트
‘Terminar’의 후속 시나리오인 ‘Mortalis’는 새로운 필드 레이드 보스와 퀘스트를 통해 영입할 수 있는 신규 캐릭터도 등장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유저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이벤트도 전개한다.
오는 13일부터 9월7일까지 약 2개월 간 신규·복귀유저를 위한 ‘신규가문지원월드(블루)’ 를 오픈한다.
유저들은 경험치 3배, 각종 무기와 방어구 및 코스튬 등 다양한 초특급 지원 혜택을 받으면서 고속 성장한 후 카스티야월드로 이전해 새로운 콘텐츠들을 빠르게 즐길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 8월17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꼬꼬 펫’에 신비한 능력이 부여된다.
앞서 한빛소프트는 지난 4월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신규 시나리오인 ‘Nosce te Ipsum’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에 시동을 걸었다.
◆ ‘승리의 여신:니케’ 신규 캐릭터 ‘네로’ 추가
레벨 인피니트는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네로’를 추가하고 ‘NYA NYA PARADISE’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 ‘NYA NYA PARADISE’에서는 신규 캐릭터 ‘네로’가 주인에게 버림받은 아기 고양이를 구조하고 지휘관과 함께 보호소까지 데려다주는 여정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특수 모집에는 SSR 니케 ‘네로’가 등장한다. 해피 주 소속 ‘네로’는 방주의 고양이를 보호하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그루밍도 서슴지 않는 등 고양이를 빼닮은 캐릭터다.
전투에서는 아군이나 적과 교류하면 방어 능력이 상승하고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적들의 이목을 끌어 아군의 생존력을 끌어 올리는 방패 역할을 수행한다.
8월 3일까지 진행되는 21일 로그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시원한 수영복 차림의 ‘라피’ 한정 코스튬 ‘클래식 바캉스’를 비롯해 다양한 육성 재료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솔로 레이드가 열린다.
◆ ‘MLB 퍼펙트 이닝 23’ 스킬시스템 최초 공개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MLB 공식 라이선스 모바일 야구 게임 ‘MLB 퍼펙트 이닝 23’에 선수들의 새로운 능력을 발현시킬 수 있는 ‘스킬 시스템’을 최초로 공개했다.
스킬은 총 6개의 등급으로 나눠지며, 등급이 높을수록 스킬 능력치가 높아진다. 각각의 스킬은 경기 상황에 따라 발동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선수별 특성에 맞는 전략적 스킬 배치가 구단 전력 향상에 중요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유저 의견을 반영해 게임 편의성도 높였다. 타자와 투수의 능력치에 따른 타격 및 투구 밸런스가 조정되었으며, 다양한 타구 연출을 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카메라 뷰’ 옵션이 추가됐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달 26일까지는 ‘주루마블 프로모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출석 이벤트’와 ‘쿠폰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카러플’ 20번째 시즌 ‘WKC’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20번째 시즌 ‘World Kart Championship(이하 WKC)’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에서는 상해를 배경으로 하는 ‘WKC 상해 서킷’과 광활한 비포장도로를 마음껏 질주할 수 있는 ‘WKC 투어링 랠리’ 등 다양한 트랙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레전드 아이템 카트 ‘켈베로스’, 레전드 스피드 카트 ‘스피릿 벤져’, 레전드 캐릭터 ‘상큼 레이서 첸첸’ 등 각종 신규 카트 및 캐릭터도 추가한다.
새로운 하이라이트 카트 ‘흑룡’ 및 ‘백룡’도 선보였다. 전설적인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두 카트는 드래곤 센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붐힐 서바이벌’을 업데이트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붐힐 서바이벌’에서는 제한 시간 내 먼저 결승선에 도달하면 승리하는 ‘스피드 라운드’와 제한 시간 내 장애물과 공격을 피하며 마지막까지 생존하면 승리하는 ‘서바이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 ‘미르4’ ‘수마천의 더위 탈출 대작전“빙과를 부탁해’ 이벤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MMORPG ‘미르4’에서 ‘수마천의 더위 탈출 대작전: 빙과를 부탁해’ 이벤트를 6일부터 시작한다.
‘미르4’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수마천의 차가운 빙과 교환 상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원한 성장의 14일 출석’ 이벤트는 8월 2일까지 열린다. 출석 일자에 따라 ‘푸른 바다 물안경’ 코스튬, ‘전설 묵령초’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물한다.
‘미르4’는 정복 서버에 전쟁 콘텐츠 ‘흑룡의 제단’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지정된 구간에 ‘흑룡의 제단’을 설치하고 공격에 맞서 제단을 사수하는 박진감 넘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기선에는 신규 지역 2개가 추가됐다. 신규 토벌 ‘공허마 교화소’도 등장했다. 높은 전투력을 지닌 이용자 5명이 함께 토벌에 참여하는 콘텐츠다.
마방진과 비정봉은 10층으로 확장됐다. 고레벨 이용자를 위한 지역으로, 최대 175레벨 몬스터가 출현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