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村(촌)스러운 여름휴가’ 어때요… 농식품부, 7일부터 페스티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농촌체험마을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이용금액의 일부를 돌려주는 캐시백 서비스가 시행된다.
또 60여 개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참여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농촌 휴가상품과 할인정보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이용객에 캐시백 서비스
올해 농촌체험마을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이용금액의 일부를 돌려주는 캐시백 서비스가 시행된다. 체험내용을 SNS에 올리면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7일부터 9일까지 수원메쎄에서 ‘2023 도농교류의 날 기념행사 및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촌(村)스러운 여름휴가’를 부제로 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먼저 7일 기념행사에서는 손종규 중부농업협동조합장(석탑산업훈장), 손병용 내포긴들영농조합법인 대표(산업포장)를 비롯한 11명의 도농교류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진행된다. 손종규 조합장은 1사1촌 자매결연 추진을 통해 기업과 마을 40쌍을 연결시키고, 남한산성 방문 관광객 대상 인근 농가들과 생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도농교류활동을 통해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했다.
또 60여 개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참여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농촌 휴가상품과 할인정보도 제공한다. 모두투어, 야놀자 등 14개 국내 여행사와 체험마을 간 사업 상담회가 열리고, ‘워케이션, 농촌마을의 새로운 성장모델’이라는 주제로 워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트리밍하우스 대표의 특강도 준비됐다.
한편 8월 말까지 농촌관광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도 진행한다. 체험마을, 관광농원 등이 운영하는 320여 개 체험·숙박상품을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돼 있는 271개의 농촌여행상품 예약·결제 시 최대 4만 원까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농촌여행 홈페이지 ‘웰촌(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민 기자 bohe00@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어준 나갔지만’…서울시의회, TBS 지원금 전액 삭감
- “북한 속탈 것” …軍, 정찰위성 ‘만리경1호’ 분석하고도 쉬쉬
- 알베르토 “지인 아내, 父 아이 낳아…” 충격 실화 공개
- 文정부, 좌파매체 광고 몰아주려 지표 조작 의혹… 사실이면 국정농단[Deep Read]
- 홍콩 유명 가수 코코 리 극단적 선택…48세로 사망
- ‘또 돌려차기’? 아파트 엘리베이터서 20대女 마구 때리고 성폭행하려한 20대 구속영장
- 우크라, ‘대반격 작전’서 러軍 3만 명 사살
- 박원석, 추미애 향해 “노무현 탄핵했던 게 우연 아냐… 양아치 정치”
- 51세 고소영 “오랜만에 레슨”…군살 없는 ‘나이스 샷’
- 74세 맞나…손예진 웨딩드레스 만든 그녀 ‘핫팬츠·탱크톱’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