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청 앞 광장서 개장한 '찾아가는 직거래장터'…시민 호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지역 로컬푸드 생산농가의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생산자-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직거래 장터가 열렸다.
김용욱 농협 강원본부장은 "농협의 직거래장터는 비대면, 온라인 판매 등이 확대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소비자와 생산 농가가 함께 어우러지고 소통, 흥정도 하고 따뜻한 정도 나누는 사람 사는 맛이 나는 장터"라며 "강원농협은 직거래장터 행사를 통해 변함없이 믿을 수 있는 신선한 안전 먹거리를 제공하고 춘천 시민의 건강과 지역농산물 판매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지역 로컬푸드 생산농가의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생산자-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직거래 장터가 열렸다.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와 함께 6일 춘천시청 앞 광장에서 ‘찾아가는 직거래장터’를 개장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 농협 강원본부 앞에서 개최하던 ‘로컬푸드 목요장터’에 농업 유관기관과의 협력 시너지를 더해 도내에서 생산·가공된 우리 농산물 애용과,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애향심을 높이고자 2019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이날 장터에는 춘천 로컬푸드 생산농가, 강원도 강소농, 4-H 청년 농업인 등 50여 농가와 춘천시니어 클럽 등이 참가해 다양한 로컬푸드와 먹거리를 선보였다. 주요 품목으로는 하니원 멜론, 토마토, 참외 등 제철 과일과 각종 신선 채소류, 춘천 소양강쌀을 비롯한 청정 강원 쌀, ‘엄지 척’ 강원한우, 강원인삼·홍삼제품 등이 판매됐다. 특히 ‘작지만 강한’ 강원도 대표 강소농가들의 다양한 농가공 신제품, 춘천 소양강쌀로 빚은 우리 떡, 국산 콩 두부, 화훼류 등 다양한 농산물과 먹거리를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이 높았다. 또 강원농협은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시음, 시식 행사를 제공하고 구매 고객(선착순 500명)에게는 ‘행운의 뽑기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사은품도 증정했다.
시청 앞에서 열린 이번 장터에서는 육동한 춘천시장과 김용욱 농협 강원본부장, 임상현 강원특별자치도도농업기술원장, 유열 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남진 강원농협 경제부본부장, 김경선 농협 춘천시지부장, 김재호(농협중앙회 이사) 춘천신북농협 조합장, 정종태 동춘천농협 조합장 등이 현장을 찾아 춘천 우수 먹거리를 둘러보고 직접 구매하는 등 농민,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용욱 농협 강원본부장은 “농협의 직거래장터는 비대면, 온라인 판매 등이 확대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소비자와 생산 농가가 함께 어우러지고 소통, 흥정도 하고 따뜻한 정도 나누는 사람 사는 맛이 나는 장터”라며 “강원농협은 직거래장터 행사를 통해 변함없이 믿을 수 있는 신선한 안전 먹거리를 제공하고 춘천 시민의 건강과 지역농산물 판매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싸이 흠뻑쑈' 원주공연장 일대 교통대란 우려에 지자체 비상
- 상인과 화기애애 덕담, 윤 대통령 단골집서 옹심이 저녁
- 강원랜드 ‘카지노 칩’ 전량 교체 비용 57억…칩이 몇개나 되길래?
- 속초·양양 앞바다서 죽은 상어 잇달아 발견… 해경 "안전 주의해야"
- 헌재 "금괴 4만㎏ 밀반출 벌금 6천억 위헌 소송" 합헌 결정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방탄소년단 뷔가 꼽은 막국수집 원픽은 원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