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 첫 ‘갤럭시언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서울에서 처음 '갤럭시 언팩'을 열고 갤럭시Z플립·폴드5뿐 아니라 갤럭시 워치6, 갤럭시탭 S9 등 신작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Join the flip side' 공식 초대장(사진) 발송을 통해 행사를 오는 26일 오후 8시(한국시간) 연다고 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Z플립·폴드5 등 공개
삼성전자가 서울에서 처음 ‘갤럭시 언팩’을 열고 갤럭시Z플립·폴드5뿐 아니라 갤럭시 워치6, 갤럭시탭 S9 등 신작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Join the flip side’ 공식 초대장(사진) 발송을 통해 행사를 오는 26일 오후 8시(한국시간)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언팩은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만큼 초대장에는 기존의 영어와 달리 한글이 쓰였다. 남산서울타워, 경복궁 등 서울의 마스코트들도 숨어 있다. 스마트폰 힌지(경첩 부품)의 빛과 스마트폰 색상은 파랑, 초록, 보라, 자주, 은색 등으로, 이는 제품의 색상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플립·폴드5에 블루, 미스티그린, 코랄, 다이아몬드 등 색상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초대장은 신작의 부품과 기능이 대폭 개선될 것임을 내비쳤다. 초대장의 갤럭시Z플립5로 추정되는 스마트폰 힌지에선 스포트라이트가 나오는데, 플립·폴드5가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화면 주름과 먼지 문제 등을 개선할 것으로 업계가 보고 있는 것과 맞아떨어진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초대장 영상에서 플립이 돌아가는 것은 전면 디스플레이 개선을 암시한다”고 했다.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야외무대,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에서도 생중계된다. 행사는 △갤럭시 언팩 생중계 시청 △특별 공연 △신제품 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약 2시간 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광장 신제품 체험존은 행사 당일 오후 10시까지, 27일부터 30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이예린 기자 yrl@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 속탈 것” …軍, 정찰위성 ‘만리경1호’ 분석하고도 쉬쉬
- ‘김어준 나갔지만’…서울시의회, TBS 지원금 전액 삭감
- 알베르토 “지인 아내, 父 아이 낳아…” 충격 실화 공개
- 홍콩 유명 가수 코코 리 극단적 선택…48세로 사망
- ‘또 돌려차기’? 아파트 엘리베이터서 20대女 마구 때리고 성폭행하려한 20대 구속영장
- 박원석, 추미애 향해 “노무현 탄핵했던 게 우연 아냐… 양아치 정치”
- 우크라, ‘대반격 작전’서 러軍 3만 명 사살
- 文정부, 좌파매체 광고 몰아주려 지표 조작 의혹… 사실이면 국정농단[Deep Read]
- 51세 고소영 “오랜만에 레슨”…군살 없는 ‘나이스 샷’
- 74세 맞나…손예진 웨딩드레스 만든 그녀 ‘핫팬츠·탱크톱’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