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안식처 잃은 워싱턴 소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알리고자 미국 수도 워싱턴DC에 도착했으나 부지를 찾지 못해 3년간 창고 생활 끝에야 2019년 버지니아주 애넌데일의 한 건물 앞에 자리 잡았던 '평화의 소녀상'(사진)이 다시 보금자리를 잃었다.
5일(현지시간) 워싱턴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추진했던 워싱턴희망나비 조현숙 대표에 따르면 2019년 10월 애넌데일의 대로변에 설치됐던 소녀상이 3년 8개월여 만인 지난 2일 철거돼 현재 이 단체 소속 한 회원 집에 보관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싱턴=김남석 특파원 namdol@munhwa.com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알리고자 미국 수도 워싱턴DC에 도착했으나 부지를 찾지 못해 3년간 창고 생활 끝에야 2019년 버지니아주 애넌데일의 한 건물 앞에 자리 잡았던 ‘평화의 소녀상’(사진)이 다시 보금자리를 잃었다.
5일(현지시간) 워싱턴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추진했던 워싱턴희망나비 조현숙 대표에 따르면 2019년 10월 애넌데일의 대로변에 설치됐던 소녀상이 3년 8개월여 만인 지난 2일 철거돼 현재 이 단체 소속 한 회원 집에 보관돼 있다. 조 대표는 “5월에 관련 연락을 받고 2개월 정도 대체부지를 물색했는데 대로변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은 기존 부지처럼 적당한 곳을 아직 찾지 못했다”며 “하루빨리 좋은 부지를 찾아 소녀상을 다시 설치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 속탈 것” …軍, 정찰위성 ‘만리경1호’ 분석하고도 쉬쉬
- ‘김어준 나갔지만’…서울시의회, TBS 지원금 전액 삭감
- 알베르토 “지인 아내, 父 아이 낳아…” 충격 실화 공개
- 홍콩 유명 가수 코코 리 극단적 선택…48세로 사망
- ‘또 돌려차기’? 아파트 엘리베이터서 20대女 마구 때리고 성폭행하려한 20대 구속영장
- 박원석, 추미애 향해 “노무현 탄핵했던 게 우연 아냐… 양아치 정치”
- 우크라, ‘대반격 작전’서 러軍 3만 명 사살
- 文정부, 좌파매체 광고 몰아주려 지표 조작 의혹… 사실이면 국정농단[Deep Read]
- 51세 고소영 “오랜만에 레슨”…군살 없는 ‘나이스 샷’
- 74세 맞나…손예진 웨딩드레스 만든 그녀 ‘핫팬츠·탱크톱’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