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정통 오프로더 한국온다, 이네오스 그레나이더 사전 예약 실시

2023. 7. 6. 1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자동차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차봇모터스(대표 정진구, 강성근)가 정통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정진구 차봇모터스 대표이사는 "지난 3월, 아시아 최초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를 국내 공개한 이후, 예상을 뛰어넘는 문의를 받고 있다"며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아시아 시장에서 최초로 사전 예약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자동차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차봇모터스(대표 정진구, 강성근)가 정통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7월 11일(화) 오후 2시부터 차봇모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국내에 가장 먼저 도입될 모델은, 3.0리터 디젤 엔진의 5인승 스테이션 왜건으로 사전예약을 원하는 고객은 차봇모터스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을 마치고 예약금(500만원)을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해당 고객은 구체적인 트림과 색상을 선택하고 옵션과 액세서리를 확정하는 본계약 이후 개별 일정에 따라 출고가 이루어진다.


한편, 지난 2017년 영국의 석유화학회사인 이네오스 그룹 짐 래트클리프 회장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그레나디어는 동급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과 내구성, 실용성을 갖춘 4X4 차량을 목표로 탄생했다. 영국의 정통 기계식 오프로더 디자인을 독일의 철두철미한 엔지니어링을 결합했으며, 검증된 BMW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차저 엔진과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솔리드 빔 액슬 등을 갖추고 있다. 엔지니어링은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를 위탁 생산하는 ‘마그나 슈타이어’에서, 생산은 프랑스의 ‘엉바슈’에서 진행한다. 


정진구 차봇모터스 대표이사는 “지난 3월, 아시아 최초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를 국내 공개한 이후, 예상을 뛰어넘는 문의를 받고 있다”며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아시아 시장에서 최초로 사전 예약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실제 차량은 오는 8월 4일 서울 성수동에 오픈하는 공식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승률 기자 ujh8817@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