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메디카, '닥터 피알피' FDA 510k 획득…국내제품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종 의료기기 기업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해외 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혈액 관련 의료기기 전문기업 알메디카는 혈소판 풍부혈장(PRP)을 안전하고도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게 해 주는 '닥터 피알피(Dr. PRP)' 제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의료기기 510k(시판전 허가)를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닥터 피알피 제품은 자가혈을 채취해 원심분리를 통한 혈소판 풍부 혈장을 효과적으로 추출해 낼 수 있는 의료기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혈액 성분 활용을 위한 의료기기 개발"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토종 의료기기 기업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해외 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혈액 관련 의료기기 전문기업 알메디카는 혈소판 풍부혈장(PRP)을 안전하고도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게 해 주는 ‘닥터 피알피(Dr. PRP)’ 제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의료기기 510k(시판전 허가)를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510k 취득에 대해 지난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이후 해외 시장에 집중한 결과라고 알메디카는 설명했다.
닥터 피알피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PRP 제품 중 유일하게 FDA 의료기기 510k 승인되며 효과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닥터 피알피 제품은 자가혈을 채취해 원심분리를 통한 혈소판 풍부 혈장을 효과적으로 추출해 낼 수 있는 의료기기다. 기기 하나로 세포 분리에서 농축까지 가능한 사용 편의성 및 안전성을 확보했다. 현재 유럽 등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또 올 1월 해당 제품은 미국 연방에 공급할 수 있는 미국 연방 조달 공급계획(FSS)에도 등재돼 공식적으로 미국 연방 정부 산하 보훈 병원과 군 병원 공급 있어 엄격한 기준에 적합하다는 판정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자가 혈소판풍부혈장 치료술'이 안전성과 임상적 유효함을 인정받아 신의료기술평가를 통과하면서 지난 4월 1일자로 선별 급여 지정됐다. 이에 닥터 피알피의 환자 치료에 적용 할 수 있는 활용 범위가 점차 늘어 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률 알메디카 대표는 "회사 초기부터 혈액 성분 활용을 위한 의료기기 개발에 매진해 왔고 차세대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된 이후 FDA 510k 승인으로 제품의 안정성과 임상적 유효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더욱 정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 한국 기술을 널리 알리고 세포 치료 기술 분야의 세계 최고 전문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트럼프에 "Fxxx" 욕설 날렸다 역풍 맞은 '백설공주' 주연배우,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