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청소년 해외어학연수 4년 만에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 함안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4년 만에 청소년 해외어학연수를 재개한다.
함안군은 중학교 2학년 학생 20명을 선발해 여름방학 중 18일간 일정으로 해외어학연수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함안군은 지난 5일 함안군청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함안군 청소년 해외어학연수'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상욱 기자] 경상남도 함안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4년 만에 청소년 해외어학연수를 재개한다.
함안군은 중학교 2학년 학생 20명을 선발해 여름방학 중 18일간 일정으로 해외어학연수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해외어학연수 참가 학생들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위치한 중학교에서 정규수업과 현지 홈스테이, 문화체험학습 등을 하게 된다.
함안군은 지난 5일 함안군청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함안군 청소년 해외어학연수’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함안군은 청소년들에게 해외어학연수 기회를 제공해 영어학습 동기 부여와 영어 활용 능력을 높이고 있다.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국제적 사고를 함양하고,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는 것이다.
경상남도 함안군 관계자는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과 외국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스스로 꿈을 그리고,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이상욱 기자(lsw303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렉터스컴퍼니,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비트나인' 인수
- [지스타 2024] 세이게임즈 "잠재력 있다면 끝까지 지원…韓 파트너사 찾아"
- 尹 지지율 3주 만에 '상승'…부정평가도 2.1%p 하락 [리얼미터]
- 용인 하이엔드·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현장]
- "왜 이렇게 돈 많이 쓰냐?"…아내 목 찔러 살해하려 한 남편 '현행범 체포'
- 세종시 주택서 화재 발생해 60대 男女 사망…경찰·소방 합동 감식 예정
- "온몸이 덜덜, 남편도 '사진 찍어 보내봐'라고"…복권 당첨자의 현실 후기
- "글로벌 디벨로퍼 도약"…해외영업맨 자처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 최태원,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자격 인수
- "재판부가 '정치검찰'에 동조"…민주, '사법부 압박'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