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미매각 부지 공동주택 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가 강서구 마곡 도시개발구역 미매각 부지에 공동주택 600여 가구(사진)를 짓는다.
강서구 마곡동 753번지 일대 택시차고지·편익시설 용지는 장기간 미매각 상태로 부지 활용방안 수립 필요성이 대두된 바 있다.
시는 이번 개발계획 변경을 통해 마곡 미매각 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공동주택 608가구(분양주택 304가구, 공공임대주택 304가구)를 건설해 청년층 주택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평문화예술전문학교는 증축
서울시가 강서구 마곡 도시개발구역 미매각 부지에 공동주택 600여 가구(사진)를 짓는다. 은평문화예술전문학교는 연은초등학교 부지를 활용에 증축에 들어간다. 동부간선 지하도로 개설 사업은 일부 구간 연장이 결정됐다.
서울시는 지난 5일 제10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마곡 도시개발구역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안)’을 조건부가결했다. 강서구 마곡동 753번지 일대 택시차고지·편익시설 용지는 장기간 미매각 상태로 부지 활용방안 수립 필요성이 대두된 바 있다.
시는 이번 개발계획 변경을 통해 마곡 미매각 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공동주택 608가구(분양주택 304가구, 공공임대주택 304가구)를 건설해 청년층 주택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12월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거쳐 2024년 하반기 착공, 2027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 위원회에선 강남구 청담동(청담IC) ~ 성북구 석관동(월릉IC) 까지 10.4km 구간 민간투자사업으로 진행되는 ‘동부간선 지하도로에 대한 도시계획시설(도로)결정(안)’을 수정가결했다. 동부간선 지하도로는 상습정체가 발생되고 있는 동부간선도로의 교통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대심도 지하터널을 개설하는 사업이다. 위원회는 이번에 중랑천 및 한강 하저를 통과하는 연장 10.4km의 민간투자사업 구간 지하도로 결정에 대해 심의 통과를 결정했다.
결정된 지하도로 사업은 올 하반기 공사를 착공해 2028년에 재정사업 구간(영동대로 지하구간)과 동시개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은평구 응암동 334-12번지 일대 도시계획시설(초등학교→각종학교) 결정(안)’도 조건부 가결됐다.
위원회는 연은초등학교가 있던 부지를 도시계획시설 초등학교에서 각종학교로 변경하고 교사증축을 통해 부족한 교육공간 확보(실습실)와 학생들의 휴식공간(급식실)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자연 기자
nature6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 빗길 질주'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과거 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다”
- 박보검, 결혼 언급…"저도 이제 신랑이 되어야 할텐데"
- “밥먹고 믹스커피 한 잔 못 참지” 이 사실 알면 못 마십니다
- 박명수 '한국무용 전공' 딸 교육비 언급 "돈 무지하게 들어간다"
- “한예슬 닮은 것 맞아?” ‘예슬이’로 탄생…근데 너무 다르다?
- “유재석 나온 꿈 샀다” 복권 1등 당첨돼 5억원 받은 사연
- 김연아·고우림 85억 신혼집 공개..."발 밑이 한강이네"
- “삼성전자, 100원씩 쌓고 1000원씩 내려”…‘8만전자’ 고사하고 美 반도체 약세에 7만 선 위태?
- “이걸 누가 쓰나 했는데” 서랍에서 다시 꺼낸 애플 ‘핫 아이템’
- 남규리, 혼자 사는 집 최초 공개…절친 이세영에 식사 대접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