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이탈리아 명문구단 AC밀란과 파트너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타이어가 이탈리아의 명문 축구 구단인 AC밀란과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로서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사장은 "세계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명문 구단 AC밀란과 프리미엄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가 이탈리아의 명문 축구 구단인 AC밀란과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로서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023~2024시즌부터 2027~2028시즌까지 다섯 시즌 동안 AC밀란을 공식 후원한다. 1899년에 창단된 AC밀란은 이탈리아 자국 리그인 세리에A에서 2021~2022시즌을 포함해 총 19회 우승한 명문 구단이다.
금호타이어는 AC밀란 홈경기에서 전 세계 축구 팬을 대상으로 다섯 가지 언어 버전으로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특권을 얻게 됐다. 또한 AC밀란 보유 시설물과 홈페이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다양한 브랜딩 및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이 밖에 AC밀란과의 다양한 공동 이벤트, 판촉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AC밀란의 두꺼운 글로벌 팬층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다.
이번 파트너십 조인식은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AC밀란 본사인 카사밀란(CASA MILAN)에서 지난달 진행됐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사장은 “세계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명문 구단 AC밀란과 프리미엄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천수, 빗속 슬리퍼 신고 1km 쫓아 뺑소니범 잡은 영상 보니
- 아파트 지하주차장 점령한 골프 스윙男…'바닥 다 까더라'
- 지인 이름으로 프로포폴 상습 투약한 前 프로야구 선수 입건
- 남편에게 들키자…성매매하고선 '성폭행 당해' 거짓말한 40대 여성
- 압구정아파트 동 이름 '앙드레 시트로엥'? '허세 쩐다' 비판 폭주, 진실은?
- 블랙핑크, 美 코첼라→英 하이드 파크 헤드라이너…'케이팝 넘어 세계적 그룹'
- '역시 장사천재'…백종원, 아스파탐 뺀 '막걸리' 내놨다
- 조민 '처음엔 억울했지만 잘못 깨달아…면허취소 받아들일 것'
- '이게 무슨 냄새지?'…고속열차 안에서 밥솥에 밥 지은 중국인 부부
- 피프티 피프티 첫 심문기일 '신뢰관계 파탄 VS 배후 세력 있다'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