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교육 대상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디지털 영농을 실현하는 농업인력 양성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팜 교육 대상자를 오는 17일까지 40명 선착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농업 현장 활용 ▲스마트팜 시설 이해와 구조설계 ▲생육데이터 측정·환경관리 등으로 4차례 16시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디지털 영농을 실현하는 농업인력 양성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팜 교육 대상자를 오는 17일까지 40명 선착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농업 현장 활용 ▲스마트팜 시설 이해와 구조설계 ▲생육데이터 측정·환경관리 등으로 4차례 16시간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이다. 희망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농업기술센터는 스마트한 농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실시간 온실환경정보 수집 기반 데이터 분석 컨설팅 ▲스마트팜 경영실습 ▲시설원예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기반 조성 시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스마트농업의 확산을 위해서는 농업인이 미래농업의 방향을 알고, 다양한 기술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아랫집서 불났다" 신고 알고보니…도 넘은 층간소음 보복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