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리, 5일 극단적 선택 사망…유족 "자랑스러운 불멸의 빛"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콩 출신 가수 코코 리가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했다.
낸시는 "29년 동안 열정적인 노래와 춤으로 우리에게 끝없는 즐거움과 놀라움을 선사하고, 중국어권 가수들을 위해 국제 가요계의 새 지평을 개척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중국을 빛내온 코코 리가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홍콩 출신 가수 코코 리가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했다. 향년 48세.
중국 펑파이 신문 등 현지 언론은 5일 코코 리의 언니인 낸시가 동생의 사망 소식을 알렸다고 보도했다.
낸시에 따르면 코코 리는 지난 몇 년간 극심한 우울증을 앓아왔다. 그러나 2일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병원 치료까지 받았지만 의식을 찾지 못해 5일 세상을 떠났다.
낸시는 "29년 동안 열정적인 노래와 춤으로 우리에게 끝없는 즐거움과 놀라움을 선사하고, 중국어권 가수들을 위해 국제 가요계의 새 지평을 개척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중국을 빛내온 코코 리가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훌륭하고 뛰어난 가족을 갖게된 것을 매우 감사하고 영광으로 생각하며 이제 코코리가 더 행복한 곳으로 가서 더이상 우울증을 앓지 않길 바란다. 코코는 짧은 시간 동안 세상에 머물렀지만 불멸의 빛이었다"고 전했다.
1975년 생인 코코 리는 홍콩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이민을 갔으나 대학생 이었던 1994년 홍콩에서 열린 노래 경연대회에서 입상하며 연예계에 데뷔했다. 특히 그는 영화 '와호장룡' 주제곡 '월광애인'으로 아카데미상 '베스트 오리지널 송' 후보로 노미네이트 되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 주제곡 '리플렉션' 등을 불러 '아시아의 머라이어 캐리'로 유명했다.
1999년과 2003년 두 차례 국내에 내한했으며 특히 2003년에는 '열린음악회'에서 이효리와 함께 무대를 꾸며 화제를 모았다. 또 솔리드 출신 정재윤, 박진영과 음반 작업을 하기도 했다.
코코 리는 2011년 16세 연상의 캐나다 재발가 브루스 로코위츠와 8년 열애 끝에 결혼했지만 몇 년 전 이혼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도 이제 신랑 돼야"..'30세' 박보검, ♥결혼 희망 드러냈다('신랑수업')[SC리뷰]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42살’ 이인혜 “임신 했어요!”..♥치과의사와 결혼 11개월 만에 기쁜 소식
- 배우 윤용현 "지인에 전재산 27억원 사기당해…지인은 지금 페라리 타고 다닌다더라"('근황올림
- 김가연 '♥임요환 별거' 기사에 분노 "별거 NO! 주말부부..잘먹고 잘살고 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