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벌써 약발 떨어졌어?…6월 PC·모바일 트래픽 처음 감소 [오늘 이슈]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챗GPT.
출시 두 달 만에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1억 명에 달했고, 현재 월간 이용자 수는 15억 명을 웃돕니다.
챗GPT 월간 이용자 수가 출시 이후 처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 시각 5일, 트래픽 통계 사이트 시밀러웹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간 챗GPT 웹사이트에 대한 전 세계 데스크톱과 모바일 트래픽은 전달보다 9.7% 감소했습니다.
순방문자 수, 이용자들이 웹사이트에서 보낸 시간도 모두 감소했습니다.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 6월 미국에서 아이폰으로 챗GPT를 다운로드한 횟수도 전월 대비 38% 줄었습니다.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지난 5월, 아이폰용 챗GPT 앱을 출시했는데 안드로이드용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챗GPT 이용자 수가 줄어든 것은 우선 미국 등에서의 방학이 이유로 꼽힙니다.
지난 6월 방학이 시작되면서 학교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챗GPT를 많이 이용한 학생들이 크게 줄었기 때문입니다.
또 5월부터 아이폰으로 챗GPT 앱을 다운 받을 수 있게 되면서 PC를 통한 방문자 수가 일부 줄었고, 짧은 기간 이용자가 급속히 증가해 조정기를 거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이에 챗GPT 성장이 둔화한다면 검색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혜진 기자 (root@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문 한번 열면 되는데…홍천군 1년 쓸 전기 ‘줄줄’
- 엘리베이터에서 여성 폭행한 20대 검거…“성폭행 의도 있었다”
- [현장영상] 인천 강화대교서 “사람 추락했다” 신고…해경 이틀째 수색 중
- [오늘 이슈] 챗GPT 벌써 약발 떨어졌어?…6월 PC·모바일 트래픽 처음 감소
- ‘오얏나무 아래서 갓끈?’…업체 용역 수행 교수가 심의 의견?
- [영상채록 5·18] 20살 때 행방불명 이재몽…차초강 씨는 아들을 찾을 수 있을까?
- 이천수 “갑자기 발이 움직였다”…음주 뺑소니범 추격해 잡아
- 금고 돈으로 부부 여행…징계는 다녀온 사람이?
- [특파원 리포트] 시작은 ‘백투더퓨처’ 였다…‘비행 전기차’로 출퇴근할 날은?
- “여행 가방 끌고 다니면 벌금 수십만 원”…특단의 조치 내린 이 도시는? [잇슈 SNS]